아이온, 하우징 배경음악 서비스 '주크박스' 선보인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아이온에 게임 속 음악 서비스 '주크박스'를 선보이고, O.S.T. 디지털 음원을 출시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새로운 음악 서비스 ‘주크박스’는 아이온의 3.0 업데이트 이후 등장한 캐릭터 공간인 주택에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배경음악)을 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주크박스를 적용한 게이머의 주택을 방문한 친구들도 동시에 같은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주크박스 아이템 론칭을 기념해 24일간 주크박스 이용자에게 무료로 BGM을 증정하는 무료 BGM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속적으로 퀄리티 높은 게임음악을 출시하는 게임 O.S.T.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인 아이온 3.0의 O.S.T. ‘유토피아’도 함께 출시되었다. 이번 앨범은 ‘체코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높은 수준의 서정성과 완성도를 들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 GBC 신민균 상무는 “하나의 종합 예술인 게임을 완성시킨다는 자세로 음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아이온 뿐만 아니라, 감동적인 아이온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