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강호 시즌3 업데이트, 80레벨 악사 추가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KRG소프트(대표 김정수)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에 서비스 7주년 기념 시즌3 업데이트 '화정풍유'를 추가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가야금과 같은 악기를 이용해 내공을 소리에 담아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캐릭터인 악사(樂士)가 등장한다. 악사 캐릭터는 기존 도∙검∙창∙궁∙의원∙단 중 하나의 캐릭터를 60레벨까지 성장시키면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 즉시 80레벨부터 즐길 수 있다.
또한, 원작 열혈강호 만화에 등장하는 송무문 앞쪽에 펼쳐진 평원이자 135레벨 이상 몬스터가 출현하는 고레벨 필드인 '화정 평원'이 추가된다. 이어서 원작과 같이 게임 세상에서도 시간의 흐름을 반영해 현발파, 유정관, 삼사관 등 저레벨 지역들이 한층 넓고 화려하게 리뉴얼되고, 의뢰(퀘스트)도 새롭게 구성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우선, 오는 28일(수)까지 몬스터를 사냥하고 황종, 대려, 태주 등 국악의 음계를 딴 12율명 아이템을 모으면 NPC를 통해 높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다음으로 1월4일(수)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하면 출석 횟수에 따라 지존혈수단, 수련구슬 등 인기 게임아이템을 제공하고, 같은 기간 매일 접속한 게이머에게 추첨을 통해 기간제 프리미엄 아이템 및 엠게임 포털 내 사용할 수 있는 엠캐시를 증정한다.
이어서 1월11일(수)까지 화정풍유 업데이트에 관한 퀴즈를 풀어 응모하거나 악사 캐릭터를 생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열혈강호 초콜릿과 마우스패드, 휴대폰 거치대 등 캐릭터 상품을 선물하고, 신규 악사 캐릭터에게는 쉬운 성장을 위한 악사 육성 패키지 아이템을 선물한다.
마지막으로 1월18일(수)까지 경험치를 많이 올리는 방법, 제작 숙련도를 높이는 방법 등 열혈강호 온라인을 직접 즐기면서 습득한 다양한 노하우를 홈페이지 내 팁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열혈강호 USB, 손목 쿠션, 티셔츠 등 열혈강호 캐릭터 상품이 제공되며, 같은 기간 휴면게이머가 게임에 접속하면 게임머니, 경험치, 아이템 드롭률 등 50% 상승 및 생명력과 내공 300포인트 증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고, 복귀 사유를 작성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3만원 상당의 캐시아이템을 증정한다.
엠게임 곽병찬 본부장은 "화정평원에 바람이 머물다라는 뜻의 화정풍유(花亭風留)는 열혈강호 온라인에서 처음 선보이는 80레벨 신규 악사 캐릭터를 중심으로 신규 필드 추가와 맵 리뉴얼 등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기획된 대규모 업데이트다"라며, "특히 80레벨 악사 캐릭터 추가는 신규 게이머의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고, 기존 휴면 게이머들의 복귀도 부를 수 있는 주요 콘텐츠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열혈강호 온라인 홈페이지(http://yulgang.mga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