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과학관-두산동아, 수학 온라인게임 '수리수리탐험대' 선보여

금일(22일) 오전, 경기도 국립과천과학관 중앙홀에서는 국립과천과학관이 개발하고 두산동아에서 퍼블리싱하는 수학 온라인게임 '수리수리탐험대'의 론칭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 최은철 관장과 두산동아 성낙양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어린이 응원단 '레인보우'의 축하 공연과 발표 제품 자료 소개 프리젠테이션, 과천과학관과 두산동아간 MOU체결, 일반인 체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보여진 '수리수리탐험대'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개발된 게임으로 주인공 창의몽이 다양한 수학관련 퍼즐을 풀어가며 파라오의 지혜와 문제해결 능력을 얻는 모험을 떠난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게임의 구성으로는 초등학교 수학의 기초가 되는 '사칙연산'의 개념을 이해하고 학습하는 '조마조마 사칙폭탄',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학습하는 '요리조리 바나나', 도형의 원리를 학습하는 '두근두근 코스터', 연비와 비례배분을 학습하는 '모아모아 생수병', 수의 규칙 밎 복합 문제를 해결하는 '알쏭달쏭 파라오' 등 5종류의 퍼즐 게임이 준비돼 있다.

각 게임은 친숙한 SD캐릭터를 활용해 몰입도를 높였으며, 다양한 난이도의 문형이 준비돼있어 재미있게 즐기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온라인이라는 환경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개인의 점수가 저장돼 자신의 성적 및 실시간 랭킹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부족한 점을 빨리 파악해 효과적으로 실력을 성장시킬 수도 있다.

또한 제품 출시에 앞서 이 제품을 이용해 진행됐던 제2회 과천과학관 온라인 수학 게임대회의 참가자들로부터 흥미도와 학습 효과가 높음을 인정받기도 했다.

제품 소개 시간에 이어 진행된 MOU 체결식에서는 국립과천과학관과 두산동아가 게임 개발 및 보급, 게임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교육용 기능성 게임이 널리 보급 될 수 있도록 서로 간의 적극적인 업무 협력을 지원하기로 했다.

최은철관장은 "이번에 선보인 '수리수리탐험대'의 상시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창의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써 나갈 예정”이라며 "향후 스마트 교육 추진을 위한 표준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동아의 성낙양 대표도 "국립 과천과학관과 이런 협력 기회를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보다 효율적인 교육용 게임 및 관련 콘텐츠를 선보여 학습 효과 고양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수리수리탐험대'는 공식 홈페이지(www.surimath.or.kr)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가 진행 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