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 따위! 솔로는 이벤트를 즐긴다
올해도 어김없이 크리스마스 시즌이 왔다. 거리는 벌써부터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로 가득하고, 연인들은 꼭 붙어 다니며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화려한 분위기와 자신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게이머들은 올 크리스마스도 자신이 사랑해 마지않는 온라인게임으로부터 위로를 받을 생각을 가지고 있다.
SNS만 봐도 적지 않은 게이머들이 크리스마스는 집이나 피시방에서 온라인게임과 함께 보낼 예정이라고 너무도 당당히 적어놓은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으며, 이런 분위기에 편승해 온라인게임사들 저마다 화려한(?) 이벤트들을 선보이며 충성도 높은 게이머들을 붙잡으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렇다면 올해 각 온라인 게임사들이 준비 중인 크리스마스 이벤트들은 어떤 형태 것들이 있을까? 유형에 따른 이벤트 종류를 살펴보았다.
< 드...드리겠습니다, 선물! 유형 >
선물 제공 유형은 크리스마스 이벤트 중에서도 가장 일반적인 형태다. 그러나 최근들어 이벤트 경쟁이 심해지면서 게임 업체들은 저마다 '자신들만 줄 수 있는 독특한 것'에 목을 매기 시작했으며, 그 결과 단순히 소비형 아이템을 선물하는 수준을 넘어 고급 장비와 같이 평소에는 구하기 힘든 것을 주는 경우도 점차 늘어나고 같다.
올해의 경우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이 유형에 해당하는 경우로, 21일부터 27일까지 매일 10시부터 12시까지 접속해서 플레이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서버당 2인에게 '빛나는 응룡/기룡 천황의 강화 무기'가 증정된다.
이번에 주어지는 '빛나는 응룡/기룡 천황의 강화 무기'는 게임 내 최강의 제작 무기로, 게임 머니로 수 억 키나(게임내 화폐 단위) 이상의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제품군이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기존 게이머는 물론 게임을 쉬고 있던 게이머들 중 적지 않은 수가 '아이온' 복귀를 서두르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다.
CCR 역시 'RF온라인'의 게이머들에게 크리스마스 당일에 CCR 본사가 위치한 서울 강남구 지역에 눈이 내릴 경우 경험치 500% 효과가 주어지는 프리미엄 카드를 모든 게이머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보통 이런 이벤트의 경우는 복불복의 성향이 강한데, 기상청의 예보에 따르면 24일과 25일에 중부지방에 눈이 예정돼 있어 이 예보대로라면 모든 게이머들이 프리미엄 카드를 받게 된다.
이에 게이머들은 게시판을 통해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정말 경험치 500%의 빠른 성장을 만끽하는 것에 대해 기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선물로 되겠어? 업데이트를 드리겠습니다! 유형>
최근 많이 보이기 시작한 기념 업데이트 유형은 정기 업데이트를 크리스마스 일정에 맞춰 진행하는 경우로, 크리스마스만의 분위기를 주는 스페셜 업데이트부터 게임의 밸런스를 조절하는 업데이트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는 에피소드 14.2 '에클라쥬'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사파족과 대치중인 라피네족의 본거지이자 수도인 에클라쥬가 최초로 등장하며, 알프헤임과 요툰헤임을 잇는 신비한 다리, 비프로스트 타워를 비롯해 신규 맵과 아이템들이 추가됐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개발하고 삼성전자에서 서비스 중인 '붉은보석'은 '변화의 물결 시즌2'로 명명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중심 사냥터를 대폭 수정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의 중~후반부 지역인 200 ~ 400레벨대의 사냥터를 대폭 수정함으로써 중반 이후 게임이 늘어지면서 집중도가 떨어지는 것을 막는 것을 주 목적으로 삼고 있으며, 주요 파티 사냥터의 몬스터 재소환 시간 단축 및 보스 몬스터 추가 등의 효과도 제공된다.
< 망설이지 말고 지르세요! 유형>
부분유료화로 서비스되는 경우에는 유료 콘텐츠를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하이머딩거, 마오카이, 갱플랭크, 르블랑 등 인기 캐릭터를 주제로 한 특별한 성탄 특집 스킨(외모 및 복장)을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며, 기존의 스킨들 중 인기 제품들의 할인 판매도 실시한다.
네오액트가 개발하고 세시소프트와 넥슨이 공동 퍼블리싱 중인 '카오스 온라인'에서도 겨울을 테마로 한 마술형 신규 캐릭터인 꼬마마술사 '티리아'를 선보이며 이 캐릭터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 자 안겨서 우세요 위로해드릴께요! 유형>
기존의 경우와는 조금 다른 케이스이지만, 자신만의 이야기를 게이머들끼리 공유하고 서로 아픔을 함께하는 이벤트도 있다.
감마니아의 '연희몽상'에서는 '우주최강 모태솔로를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자신만의 슬픈 솔로의 사연을 게임 홈페이지에 모집하며, 여기서 가장 슬픈 사연으로 선정된 10명의 게이머에게 2만원 상당의 케익교환권이 제공된다.
또한 오는 27일까지 매일 20시에서 24시 사이에 접속한 게이머 중 매일 10명과 새롭게 업데이트된 위나라 장수 22장 중 1장 이상을 뽑은 게이머에게는 게임 이미지 및 코스프레 사진을 주제로 한 달력도 증정된다.
이 외에도 많은 온라인게임들이 올 마지막 대목인 크리스마스 연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놓고 게이머들의 참가를 기다리고 있다.
게임업계의 한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에 가족 또는 연인들과 함께 할 수 없는 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이벤트는 게임 업체로서도 한해 마지막으로 대목인 만큼 보다 다양한 효과를 내기 위한 기회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