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쌍 오로치 2 공략 : 1장-1

< 이릉 전투>

-등장 조건-
서장 '요사 토벌전' 클리어.

-승리 조건-
1. 타이라노 키요모리 격파.

-패배 조건-
1. 마초, 마대 중 한 명이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사마소, 마초, 다케나카 한베에 세 사람은 선인 카구야의 도움으로 요사 출현 이후의 과거로 돌아가 일찍이 잃었던 동료들을 다시 모으기로 한다. 그 첫 번째는 마초의 과거인 이릉 전투. 스테이지 시작 후 맵 5시 방향에 있는 마대를 구하기 위해 시계 방향으로 길 따라 내려가면 맵 9시 지점의 진지에서 타이라노 키요모리에게 세뇌 당한 쿠노이치가 길을 막는다. 그 사이에 다른 적들이 마대를 노리지만, 방덕이 마대를 도와주러 나타나니 서두르지 말고 쿠노이치를 상대하자.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쿠노이치를 물리치고 마대에게 도착하면 이벤트 영상 등장. 이후 혼자서 싸우고 있는 황충을 구하러 맵 중앙에 있는 석병팔진으로 가야 하는데 정작 도착하면 황충이 안에서 문을 잠군 탓에 구할 도리가 없다. 결국 황충은 석병팔진 안에서 사망. 나중에 '이릉 전투 개변 후' 스테이지가 열리기 전까지 다른 방법이 없으니 당황하지 말고 황충 사망 후 석병팔진의 문이 열리면 안으로 들어가 차례차례 적을 쓰러트리자. 석병팔진의 중앙을 지키는 사나다 유키무라와 맵 11시 방향에 있는 타이라노 키요모리를 물리치면 스테이지 클리어.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쿠노이치 추가.
1장 '우에다성 전투' 추가.
1장 '동구 전투'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마대, 방덕, 쿠노이치, 아군이 투석병으로 변화, 적군이 투석병으로 변화, 제3세력이 투석병으로 변화 추가.
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 조작 무장 세 명 중 하나를 '달기'로 고른 상태로 격파 수 2000명을 채울 시 2000번째로 적이 쓰러진 자리에서 레어 아이템 '유대염주'(조작무장이 피격시 자동으로 원호공격)가 들어있는 황금색 상자가 등장.

< 외전 테도리가와 전투>

-등장 조건-
진지에서 방덕과 대화.

-승리 조건-
1. 병기 발견.

-패배 조건-
1. 방덕, 마등 중 한 명이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외전 스테이지는 특정 무장이 진지에서 대화를 나누면 생긴다. 아군 무장만 진지에서 대화를 하므로 조작 무장이 늘어날수록 외전 스테이지가 더 많이 열리는 셈이다. 테도리가와 전투는 이릉 전투 후 아군으로 들어오는 방덕의 과거로 돌아가 이릉 전투에서 황충을 살릴 단서를 찾는 스테이지. 시작지점에서 길 따라 지나가는 각 진지에서 적장을 물리치자. 길이 열리면서 진지 안에 있는 병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 대부분 병기들이 적들을 상대로 강력하며 모든 병기들을 한 번 씩 사용하는 트로피가 있으니 한 번씩 다뤄보는 게 좋다. 맵 중앙에 다다르면 강 건너편에서 투석차가, 가야할 길 앞에서 연노가 게이머를 공격한다. 투석차의 공격을 재빨리 피하면서 연노 근처에 있는 적장을 물리쳐 연노의 공격을 멈추자. 맵 3시 방향에 도착하면 앞으로 가는 문이 막히지만, 동쪽 진지, 즉 게이머 자리에서 위쪽에 있는 맵 2시 방향 진지에 있을 적장을 물리치면 잠시 후 막힌 관문 앞에 투석기가 생긴다.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이 투석기로 막힌 문을 뚫어서 맵 5시 방향 진지에 도착하면 언덕에서 또 투석기와 노포의 공격이 이어지므로 맵을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즉, 게이머 시점으로는 뚫은 관문을 지나 왼쪽으로 돌아가) 적장을 제압하면 아까처럼 병기의 공격이 멈춘다. 맵 6시 지점에 도달하면 나타나는 복병을 물리치고 7시 방향을 거쳐 길을 따라가면 총대장 미즈치가 나타난다. 이 미즈치를 격파하여 투석기를 빼앗아 스테이지를 끝내자.

-클리어 시 변경점-
1장 '이릉 전투 개변 후' 추가.

< 이릉 전투 개변 후>

-등장 조건-
1장 '테도리가와 전투' 클리어.

-승리 조건-
1. 타이라노 키요모리 격파.

-패배 조건-
1. 마초, 마대 중 한 명이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무쌍 오로치 2의 일부 스테이지는 외전 스테이지와 연동하여 외전 클리어 시 진행이 바뀌곤 한다. 이러한 스테이지를 통칭 '개변 스테이지'라고 부르는데 해당 시나리오 아이콘에 '改'가 붙는다(개변 유무를 바꾸려면 버튼 '△'). 개변 스테이지는 해당 스테이지 뒤에 '~개변 후'란 명칭이 붙으며 이릉 대전을 포함한 총 10개의 개변 스테이지가 있다. 개변 스테이지는 비록 개변 전과 같은 맵이지만, 진행 일부가 달라지고 반드시 새 조작 무장이 늘어나기 때문에 반복 플레이를 요구한다고 불만 가질 필요가 없다. 단, 특정 무장과 함께 스테이지에서 일정 격파수를 달성하면 나타나는 레어 아이템의 경우 개변 전 스테이지에서만 나온다는 점과 개변 스테이지 클리어 후 추가될 조작 무장이 이벤트나 패주로 사라진 상태에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아군으로 들어오지 않는 점을 유의(여포 제외).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처음부터 마대 바로 옆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투석차가 이릉에 도착할 동안 재빨리 마대를 구출하고 이릉 전투 때 내려왔던 길을 그대로 따라 올라가면 마찬가지로 세뇌 당한 쿠노이치가 길을 막는다. 쿠노이치를 물리치고 북상해 맵에서 표시한 적의 진지 세 곳(적장이 머물고 있는 진지 세 곳)에서 싸우다보면 투석차가 도착한다. 이후 적의 후속 부대들이 움직여 일부는 마대에게 일부는 투석차에게 가는데 마대는 알아서 잘 싸우니까 투석차 호위만 신경 써 석병팔진 앞까지 도달하자. 테도리가와 전투에서 막힌 문을 뚫었을 때처럼 투석차를 이용해 석병팔진의 문을 두 번 공격하면 길이 뚫리며 이후 길 따라 이동해 사나다 유키무라와 싸우고 있는 황충과 합류하여 사나다 유키무라, 타이라노 키요모리를 무찌르면 스테이지 종료.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황충'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황충 추가.

< 우에다성 전투>

-등장 조건-
1장 '이릉 전투' 클리어.

-승리 조건-
1. 동탁, 원소의 격파.

-패배 조건-
1. 왕원희, 태사자, 제갈탄 셋 중 한 명이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사마소의 과거로 돌아가 우에다 성을 구하는 스테이지. 시작부터 원소군과 동탁군이 서로 우에다성을 차지하기 위해 싸우고 있으며 우에다성 안에서는 왕원희가 어떻게든 버티고 있다. 처음 목표는 왕원희와 합류. 왕원희가 바로 위험해지진 않으니 말을 타고 곧장 왕원희와 합류할지 서로 싸우고 있는 동탁군과 원소군을 한꺼번에 처리하고 만날지는 게이머의 선택. 시작 지점에서 남쪽으로 돌아가는 길이 막혔기 때문에 맵 중앙의 적군들을 처리하고 맵 왼쪽의 원소군 혹은 맵 위쪽의 동탁군을 지나 성에 들어갈 수 있다. 왕원희와 합류하면 이벤트 영상과 함께 태사자가 아군으로 합류한다.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동시에 총대장인 원소와 동탁이 각각 맵 7시 방향과 1시 방향에서 등장하며 왕원희가 동탁군을 유인하는 사이에 맵 아래에서 올라오는 원소군을 무찔러야 한다. 왕원희가 맵 중앙에 이르면 종회가 복병으로 나타나므로 최대한 빨리 원소를 처리하고 왕원희를 구하자. 종회까지 처리하면 동탁이 직접 왕원희에게 달려오며 동탁까지 처리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장료', '태사자', '시마 사콘', '제갈탄', '왕원희'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장료, 태사자, 제갈탄, 왕원희, 시마 사콘, 아군이 황건적으로 변화, 적이 황건적으로 변화, 제3세력이 황건적으로 변화 추가.
앞서 1장 '동구 전투'를 클리어 했으면 1장 '수춘 전투', '나가시마 전투' 추가.
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 조작 무장 세 명 중 하나를 '오다 노부나가'로 고른 상태로 격파 수 1500명을 채울 시 1500번째로 적이 쓰러진 자리에서 레어 아이템 '무영구족'(원더 타입 고유 기술인 '영기'사용 시 일정확률로 무쌍 게이지 소모0)이 들어있는 황금색 상자가 등장.

< 동구 전투>

-등장 조건-
1장 '이릉 전투' 클리어.

-승리 조건-
1. 모든 적 무장 격파.
2. 달기 격파.

-패배 조건-
1. 쿠로다 칸베에, 다케나카 시게토시 중 한 명이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타케나카 한베에의 과거로 돌아가 가후를 비롯한 요마군을 막는 스테이지. 일단 몰려드는 가후군을 막기 위해 낙석 준비가 끝날 때까지 등애를 지켜줘야 한다. 낙석 성공 후에 나타나서 달려드는 타치바나 긴치요와 싸우다 보면 황개가 뒤이어 나타나 배를 타고 북상한다. 황개는 이동하다가 쿠로다 칸베에가 일으킨 불구슬 계략에 걸려 발이 묶이는데 문제는 이 불구슬이 게이머가 조작하는 무장에게도 피해를 주는지라 불구슬이 나타나기 전에 물리치든가 불구슬이 없는 지역까지 이동해 싸우는 방법이 좋다(낙석도 마찬가지이긴 한데 이쪽은 클론이 상대라 낙석 발동 전에 물리치기 쉽다). 불구슬은 황개를 물리치면 사라진다. 이후 히미코가 이끄는 진짜 요마군이 맵 3시, 5시 방향에서 나타나 각각 아군 본진과 가후군을 향해 이동하고 게이머가 본진을 지키며 요마군을 막는 사이에 가후와 히미코가 순서대로 배를 타고 강을 건넌다.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강을 건넌 가후에게 접근하면 오해가 풀리면서 가후군이 아군으로 전환, 이어서 맵 11시 방향에 달기가 나타나 승리 조건이 달기 격파로 바뀐다. 승리 조건을 달성하면 바로 스테이지 클리어. 참고로 히미코는 안전을 위해서 상대하지 말자. 괜히 격파 수 올려보려 했다가 히미코의 무쌍난무 한 방에 패배 당하면 눈물만 나온다.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가후', '서황', '황개', '쿠로다 칸베에', '등애', '타치바나 긴치요'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가후, 서황, 황개, 쿠로다 칸베에, 등애, 타치바나 긴치요, 아군이 돌격닌자로 변화, 적군이 돌격닌자로 변화, 제3세력이 돌격닌자로 변화 추가.
앞서 1장 '우에다성 전투'를 클리어 했으면 '수춘 전투', '나가시마 전투' 추가.
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 조작 무장 세 명 중 하나를 '손오공'으로 고른 상태로 격파 수 1500명을 채울 시 1500번째로 적이 쓰러진 자리에서 레어 아이템 '활단곡옥'(타입액션 사용 시 일정확률로 무쌍 게이지 소모0)이 들어있는 황금색 상자가 등장.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