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유나이트 2012 암스테르담에서 개최
유니티 테크놀로지는 유니티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인 유나이트12(Unite 12)를 2012년 8월22일부터 24일까지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유나이트 12는 8월 22일에 있을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창립자인 설립자 데이비드 헬가슨(David Helgason), 니콜라스 프란시스(Nicholas Francis), 요아킴 안테(Joachim Ante)의 기조 연설로 시작되며, 유니티 테크놀로지와 유니티 개발자 커뮤니티들의 실무 시연 등이 포함된 폭넓은 범위의 교육적인 세미나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또한 유니티 어워드(Unity award) 시상식을 통해 가장 인상적인 유니티 사용 타이틀이 수상이 진행되며, 유나이트 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데이비드 헬가슨 유니티 테크놀로지 CEO는 "유니티에 있어서 유나이트는 1년 중 가장 의미 있는 시간이다"며, "이번 컨퍼런스는 유니티가 노력 끝에 만들어낸 제품을 사용하는 개발자들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이다. 유니티 제품들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정보와 지식을 나눠주길 바라며, 더불어 어떤 점들이 개선되어야 하는지, 어떤 부분에 더 힘을 쏟아야 하는 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매년 유나이트 개최지를 선택할 때, 우리는 늘 보다 많은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가를 염두에 둔다"며, "최근 몇 년간 유나이트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진행되었고 이제 다시 유럽으로 그 영광이 돌아올 시기라고 생각한다. 암스테르담을 택한 이유는 흥미롭고 많은 분야들이 잘 연결되어 있는 도시이기 때문이다. 또한 강력한 개발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6번째 회를 맞이하는 유나이트12는 유니티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 모든 개발자들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컨퍼런스다. 2007년 관련 산업계 주요인사 70명의 참석자들로 시작하여 작년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는 1300명이 참석하는 성장을 해왔다.
아울러, 유니티 테크놀로지는 8월21일, 유나이트가 개최되기 하루 전, 암스테르담의 델 마 씨어터(Del Mar Theater)에서 플래쉬 개발자들과 그 밖의 유니티 신규 사용자들을 위한 유니티 트레이닝 데이(Unity Training Day)를 개최한다. 유나이트, 유니티 트레이닝 데이 티켓 구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unity3d.com/uni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나이트 12에 대한 자세한 소식과 함께 5월21에 있을 유니티 어워드 노미네이션 오프닝 관련 소식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