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파이터, 5년 간의 역사 담긴 분석자료 공개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는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온라인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에 탄생 5주년을 맞아 지난 5년간의 누적된 SD건담 분석자료를 금일(28일) 공개했다.

이번 달로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한 SD건담 캡슐파이터는 그동안 공개 유닛 500개를 돌파했다. 이에 넷마블은 그 동안 공개된 500개 유닛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재미있는 결과들을 공개했다.

먼저, 5년간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 내 유닛은 보유대수 기준으로 S랭크 ‘프리덤 건담’, A랭크 ‘스트라이크 건담’, B랭크 ‘시구’, C랭크 ‘M1어스트레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연도별 가장 인기 있었던 유닛(S랭크)으로는 2011년 ‘크샤트리야’, 2010년 ‘스트라이크 프리덤건담’, 2009년 ‘뉴 건담’, 2008년 ‘프리덤 건담’이 차지했다.

게임 내에서 가장 많은 대전에 참여한 유닛으로 2009년도에 선보인 B랭크 ‘어스트레이 레드프레임’이 꼽혔으며, 이에 반해 가장 많이 승리한 유닛으로는 2008에 공개된 AS랭크 ‘제타 건담(빔 사벨)’이 최다 승자로 선정됐다.

아울러 최다 승자로 꼽힌 ‘제타 건담(빔 사벨)’은 제타 건담에서 업그레이드된 기체로 기본 성능은 물론 격투전에서 특화된 공격 필살기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맵으로는 건담 파이트, AEU 군사연습장, 분지요새Ⅱ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SD건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아끼는 유닛으로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이, 올해 가장 기대되는 유닛으로 ‘나이팅 게일’이, 가장 좋아하는 건담 애니메이션으로는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가 꼽혔다. 이번 설문은 5일간 2만 2천명이 참여하며 기대 이상의 참여율을 기록했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SD건담이 지난 5년 동안 500개의 유닛을 공개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이용자들께 감사 드린다”며, “이와 함께 오늘 공개한 5년간의 데이터 분석 자료들이 SD건담을 아껴주신 분들에게 또 하나의 재미있는 뉴스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