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만우절, 게임업체들은 '즐거운 거짓말' 준비 중

거짓말을 하는 사람이 워낙에 많아 그 의미가 퇴색되긴 했지만 그럼에도 만우절은 많은 이들이 공식적으로 거짓말을 즐길 수 있는 날이다. 이벤트 아닌 이벤트로 가득한 만우절이 되면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위트 넘치는 장난으로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만들고는 한다.

이러한 분위기는 게임 업계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매년 만우절마다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던 게임 업체들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만우절을 맞아 게이머들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를 위한 날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다수의 게임 업체들이 만우절을 맞아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 그라비티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에 오는 4월 25일까지 '가짜 밝히리'와 연계된 만우절 퀘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그나로크를 즐기는 20레벨 이상의 게이머들은 게임 내 트론테라 내부에 위치한 NPC '위시메이든'을 통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가 퀘스트 수행을 완료하면 '밝히리' 카드를 수집할 수 있으며, 5종의 '밝히리' 카드를 모두 모은 게이머에게는 '발키리 나들이 투구'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와이디온라인의 슈팅 온라인게임 에이스 온라인에도 만우절 이벤트가 진행된다. 와이디온라인은 3월 31일과 4월 1일 이틀간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들에게 900 워포인트 캡슐을 지급한다. 또한 오는 4월 5일까지 레전드 아이템을 강화하거나 옵션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게이머들이 아이템을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니아나에서 서비스 중인 웹게임 웹영웅전: 남제북개에도 만우절을 맞아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4월 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들에게는 2배 경험단, 영웅 전투족자 등을 임의로 획득할 수 있는 '진실과 거짓' 아이템이 만우절 선물로 주어진다. 아울러 게이머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결제 금액에 따라 참전 협객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물품을 얻을 수 있는 원소선물상자와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일반적인 이벤트가 아닌 만우절 한정 콘텐츠를 준비해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게임 업체도 눈길을 끈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댄스 온라인게임 클럽 엠스타에 만우절을 맞아 독특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3월 26일 클럽 엠스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4월 1일 단 하루에만 맹수 펫과 탈 것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들에게 지급한다고 밝힌 것이다.

특히 MMORPG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탈 것을 댄스 온라인게임에서 선보인다는 점에 게이머들은 호기심을 보이고 있다. 넷마블 측은클럽 엠스타에 분홍색의 튜브형 코끼리를 탈 것으로 선보이거 이러한 게이머들의 기대를 충족시킨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들 펫과 탈 것은 4월 1일 자정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 단 하루만 사용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이벤트가 아닌 콘텐츠로 만우절을 기념한다니 기대된다", "만우절 하루 밖에 사용할 수 없나?", "계속해서 쓸 수 있게 해줘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