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롤스터 이지훈 감독,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최다승 단독 1위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준호)는 2012년 4월의 스타크래프트 부문 진기록 명기록을 발표했다.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 3월1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경기 결과가 반영된 이달 진기록 명기록에서는 총 28개 항목의 1위 기록이 경신됐다.

KT롤스터의 이지훈 감독은 지난 3월 25일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 플레이오프 2차전 경기에서 삼성전자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KT 감독으로 부임한 이래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총 전적14승 5패(승률 73.7%)를 기록하고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최다승’ 감독 부문 단독 1위에 올라섰다. 이외에도 이영호(KT)의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개인 최다승’ 단독 1위 기록 경신과 김대엽(KT), 고강민(KT)의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개인 최다연승’ 공동 1위 기록 경신, KT의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최다연승’ 공동 1위 기록 경신 등이 포함됐다.

이지훈
감독
이지훈 감독

1. 이지훈 감독,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최다승 감독’ 단독 1위 등극
이지훈 감독은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 포스트시즌에서 CJ, 삼성전자를 차례로 격파하며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감독 최다승’인 14승을 기록, 종전 이 부문 단독 1위 기록 보유자 조규남(前 CJ) 감독의 13승 기록을 밀어내고 단독 1위에 올라섰다. 또한 이지훈 감독은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감독 최고승률’ 부문에서도 승률 73.7%(14승 5패)를 기록하며 이 부문에서 단독 1위 기록을 이어갔다. 신한은행 프로리그 08-09시즌부터 KT의 지휘봉을 잡은 이지훈 감독은 재임 기간 동안 팀을 정규 포스트시즌 2회 우승(신한은행 프로리그 09-10, 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과 위너스리그 1회 우승(신한은행 프로리그 09-10)으로 이끌며 지도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에서도 팀을 결승전으로 이끈 이지훈 감독은 이번 결승전에서 승리를 거두게 될 경우 정규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3개 시즌에서 모두 팀을 우승으로 이끌게 되는 진기록을 달성하게 된다.

2. 이영호,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개인 최다승’ 단독 1위(팀플레이 포함) 달성
최종병기 이영호는 지난 3월 25일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 플레이오프 2차전 삼성전자와의 경기에 출전하여 허영무(삼성전자)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개인 최다승’인 17승을 기록, 종전 이 부문 1위 기록 보유자 김택용(SK텔레콤)의 16승 기록을 경신하고 단독 1위에 올라섰다. 이번 정규시즌에서 15승 2패(승률 88.2%)를 기록하며 다승왕과 정규시즌 MVP타이틀을 수상했던 이영호는 3월 한달 동안 포스트시즌에서 5경기에 출전하여 4승 1패(승률80%)를 기록하며 KT의 에이스로 맹활약하고 있다. 신한은행 프로리그 09-10시즌과 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시즌 결승전에서 SK텔레콤을 상대로 매치포인트에서 승리를 거두고 2연속 결승전 MVP를 수상했던 이영호는 3시즌 연속 결승전에서 마무리와 MVP 수상에 도전하고 있다.

3. 김대엽 & 고강민,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개인 최다연승’ 공동 1위 달성
KT의 김대엽과 고강민이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 포스트시즌에서 맹활약하며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개인 최다연승’ 부문 공동 1위 기록 보유자 이제동(제8게임단), 조병세(CJ), 전상욱(군입대), 정명훈(SK텔레콤)과 함께 공동 1위에 올라섰다.

김대엽은 지난 3월 17일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 준플레이오프 1차전 CJ와 경기에 출전하여 신상문(CJ)을 제압하고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7연승을 기록하였다. 2011년 7월 16일 ‘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시즌’ 준플레이오프 1차전 웅진과의 경기에 출전하여 노준규(웅진)를 상대로 포스트시즌 연승 기록을 시작했던 김대엽은 연승 기간 동안 팀의 정규 포스트시즌 우승에 기여하며 이영호와 함께 KT를 이끌었다. 한편 이 부문 단독 1위 기록에 도전했던 김대엽은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신상문에게 패배하며 신기록 달성에는 아쉽게 실패했다.

이번 포스트시즌에서 5연승(준플레이오프 3연승, 플레이오프 2연승)을 추가하고 7연승을 기록중인 고강민은 ‘포스트시즌 對 저그’ 최다연승 부문에서도 7연승을 기록하며 활약을 펼치고 있다. 현재 고강민의 포스트시즌 연승 기록은 진행 중이며 결승전에서 승리를 거두게 될 경우 이 부문 단독 1위 에 올라서게 된다.

4. KT,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팀 최다연승’ 공동 1위 달성
KT는 지난 3월 17일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 준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에서 CJ를 상대로 4대1 승리를 거두고 프로리그 포스트시즌 6연승을 기록하며 종전 이 부문 단독 1위 기록 보유자 SK텔레콤과 함께 공동 1위에 올라섰다. 한편 이 부문 단독 1위 기록에 도전했던 KT는 준플레이오프 2차전 경기에서 CJ에게 2대4로 패배하며 신기록 달성에는 실패했다.

한편, 2012년 5월 진기록 명기록에는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 결승전 경기결과가 반영될 예정이다. 진기록 명기록은 매월 5일마다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된 기록을 제공할 예정이며, 2012년 4월 진기록 명기록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