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해적무쌍 공략 메인로그 14화: 햇살비치는 바깥으로
스테이지 타입: 액션
임펠다운 최하층까지 내려왔으니 이젠 지상으로 돌아가는 스테이지. 최하층에 오면서 만난 징베, 크로커다일이 아군으로 참여한다. 이 중 징베는 파트너 스트라이크로 사용할 수 있는데 공격 속도가 조금 느리지만 칠무해의 명성에 어울리는 파워를 자랑한다. 스테이지 시작 직후 만나는 옥졸들을 전부 처리하면 길이 열리면서 미노타우로스와 싸우던 Mr. 2와 합류한다.
이제 함께 미노타우로스를 물리쳐야 하는데 이전 스테이지와 달리 중간보스가 아닌 파시피스타 수준 취급이라 징베의 파트너 스트라이크만 적당히 써주면 이전 스테이지보다 훨씬 빠르게 물리칠 수 있다. Mr. 2와 합류 후 두 번 만나는 미노타우로스를 전부 처리하면 마지막으로 임펠다운의 부서장 한냐발이 나타난다. 한냐발은 해병대장들의 강화판에 가까운데 미노타우로스와 별반 다를 바 없으므로 미노타우로스와 같은 방법으로 물리치자.
한냐발을 물리치면 이벤트 영상 후 검은 수염 마샬 D. 티치가 중간보스로 나타난다. 어둠어둠 열매 능력자라 사격 공격 외에 화면을 어둡게 만들어서 시야를 가리거나 인력으로 루피를 끌어온 후 공격하는 패턴을 보여준다. 다행히 중간 보스라서 능력을 응용한 기믹이 없고 낮은 방어력 덕분에 아주 강력한 것도 아니라 루피를 끌어들이는 공격만 주의하면 치고 빠지기로 승리할 수 있다. 이후 이벤트 영상으로 마젤란이 등장하는데 세이브 포인트 위에 있는 잡기 대상을 사용하면 쫓아오는 독룡 히드라를 피해 골인 지점까지 달려가야 한다.
이 때 히드라에게 닿으면 이유 불문하고 게임 오버(재시작 위치는 세이브 포인트 옆). 또한 길목 중간, 중간에 나오는 흰색 막대는 닿으면 뒤로 밀려나기 때문에 한 번이라도 닿으면 바로 히드라에게 잡히기 십상이다. 문제는 이동 중 이 흰색 장애물 바로 옆에 코인을 주는 보물상자가 있다는 것. 위치는 히드라가 쫓아오기 시작한 후 한 번의 잡기 액션과 두 번의 점프로 넘어가서 두 번째로 만나는 흰색 막대 바로 옆. 미리 위치를 파악했다가 상자에 도달하자마자 1~2회의 짧은 공격 후 아주 잠깐의 텀을 거쳐서(상자를 연 직후에 코인을 먹으려고 움직이면 되려 습득이 안 될 때가 많다) 코인을 습득하고 재빨리 도망치자. 코인을 얻은 후 잡기 액션으로 길을 넘은 다음 흰색 장애물 세 개를 지나면 길이 무너지면서 히드라가 사라진다.
그 다음 들어가는 방에서는 (맵 기준)시계 방향으로 돌면서 지나가야 하는데 메인 로그 9화에서 수상 엘리베이터 스위치를 작동시킬 때처럼 잡기 액션으로 이동 중에 독가스가 나온다. 물처럼 닿자마자 추락하지는 않지만, 독에 노출되는 동안 바로 체력이 줄어드는 동시에 독 상태로 추가 체력 저하까지 당하기 때문에 물만큼 위협적이다. L-1이라 적힌 곳까지 이동하여 연속 잡기 액션을 지나가면 지난 스테이지에서 지나친 적이 있던 임펠다운 1층에 도착한다.
지난 스테이지와 차이점은 잡기 액션 이동 중에 천장에서 독 공격이 오기 때문에 빨리 이동하여 피해야 한다는 점. 여기까지 통과하면 지금까지 합류한 아군들과 더불어 버기, Mr. 3가 다시 합류한다.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면 이벤트 후 서장 마젤란과 2차전.
이번 보스전은 Mr. 3가 도구를 제공한 덕분에 직접 공격에 페널티가 없다. 대신 공격 패턴이 간소화 되었고 무쌍난무가 고무고무 라이플 하나만 남았다. 하지만, 덕분에 공격 풀히트 시간이 짧아지고 마젤란 주위에서 나타나는 옥졸들을 처리하면서 게이지를 모아 최대 4번까지 필살기를 연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작 방식에 따라서는 더 싸우기 쉽다. 마젤란의 체력이 한 칸 줄어들면 보다 적극적으로 독 공격을 사용하지만, 공격이 간소화 되어 치고 빠지기가 더 쉬우니 독을 쉽게 피할 수 있다. 이번 보스전 역시 지난 스테이지에서 못 한 QTE가 나타나니 미리 준비했다가 고득점을 노리자.
스테이지 클리어 후 변경점
-징베 어나더 로그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