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해적무쌍 공략 어나더 로그 7: 비눗방울 휘날리는 제도에서의 모험

원피스
원피스

< 수록 에피소드>

-조로 편: 7화
-나미 편: 5화
-우솝 편: 6화
-상디 편: 6화
-쵸파 편: 4화
-로빈 편: 2화
-프랑키 편: 2화
-브룩 편: 1화

원피스
원피스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밀짚모자 일당 전원이 참가하는 어나더 로그다. 그만큼 맵 재탕이 심하단 이야기지만. 이번 스테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건 에피소드에 따라 다른 패배 조건이다. 우솝 편, 나미 편, 로빈 편의 경우 포위가 완성되기 전에 승리조건을 달성해야 해서 제한시간이 30분이다. 너무 늑장부리지 않는 한 아주 촉박한 시간은 아니다. 조로 편, 프랑키 편, 브룩 편의 경우 아군 영토가 전부 사라지지 않게 주의하면서 루피만 지키면 큰 문제가 없다. 그래서 조로 편의 경우 유일한 어나더 로그 7편이라 경험치가 쏠쏠하므로 레벨업 노가다 장소로 좋다. 문제는 쵸파 편과 상디 편이다. 패배 조건이 아군의 패배인데 보통 난이도 이상의 상디 편에서 쵸파, 나미가 너무 쉽게 패배한다. 이를 예방할 때 가장 중요한 건 게이머의 순발력이지만, 이것 역시 한계가 있다. 스테이지 시작마다 아군의 위치가 바뀌는 점을 이용해서 나미나 쵸파가 상디의 바로 옆에 있을 때까지 재시작을 반복하는 꼼수를 쓰거나 아예 난이도를 쉬움으로 바꾸는 방법을 쓰자. 물론 나미나 쵸파 둘 중 한 명은 떨어질 수밖에 없으므로 가장 먼저 달려가서 주위의 적을 정리하자. 쵸파 편은 게이머가 직접 쵸파를 조작하여 걱정거리를 하나 줄일 수 있는데다 수록 에피소드가 4화라 6화인 상디 편만큼 난이도가 높진 않다.

원피스
원피스

스테이지 진행 쪽은 지난 어나더 로그 미션들의 재활용이다. 해병대장을 물리쳐서 키자루의 레이저 공격을 막는 건 꿈의 도시 ‘레인 베이스’에서 크로커다일의 모래바람을 막은 것과 같은 원리고 전령병을 물리치는 미션 역시 사법의 섬 대결전과 다를 바가 없다. 대신 파시피스타 두 대 혹은 센토마루를 물리치는 미션은 조작 캐릭터에 따라 선택의 여지가 있는데 파시피스타는 원거리 레이저 공격이 주요 공격이고 센토마루는 근접 공격을 반격하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원거리 공격 캐릭터는 센토마루 한 명, 근거리 공격 캐릭터는 파시피스타를 노리는 편이 좋다. 상디의 경우 어느 쪽이든 R1 특수기 앞에서 맥을 못 추니 게이머가 편한 쪽으로. 마지막으로 보스인 키자루는 어나더 로그로 와서 공격이 단순해졌는데도 불구하고 번쩍번쩍 열매의 능력 자체가 워낙 강력해서 체감 상 메인 로그처럼 막강한 파워를 보여준다. 키자루의 행동을 예의주시하면서 치고 빠지기에 집중하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