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가장 인기 높은 직업은?

넥슨의 간판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올해로 9주년을 맞았다. 2003년 4월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메이플스토리'는 그동안 수많은 기록을 남기며 지금까지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다.

9년이 넘는 세월동안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온라인게임은 리니지,바람의 나라,리니지2 등 손에 꼽을 정도이며 이는 2003년 당시 13세였던 학생이라면 현재는 대학생 또는 군인의 신분이 되었다는 이야기와 같다.

그렇다면 '메이플스토리'가 오랜 시간 동안 장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간단한 조작,스킬의 화려한 이펙트,저 연령층을 집중적으로 공략한 마케팅 등 수많은 이유가 있겠지만,그중에서도 꾸준한 직업 콘텐츠 업데이트를 꼽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금까지 200여 차례에 이르는 다양한 업데이트에서 꾸준히 게이머가 선택 할 수 있는 직업군을 등장시켰으며,현재 게임에서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이 50가지가 넘는 방대함을 자랑한다.

이처럼 다양한 직업을 선택 할 수 있다면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도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법,게임동아에서는 '메이플스토리' 9주년을 맞아 지금까지 게임에 등장한 직업 중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직업 9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1. 에반
2009년 처음 모습을 드러낸 '에반'은 헤네시스 근처 농장에 있는 드래곤 '미르' 와 계약으로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다. '에반'은 다른 직업과는 달리 2차,3차 전직 퀘스트가 존재하지 않고 드래곤 '미르'가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전직 할 수 있으며 총 10차 전직이 존재한다.

'에반'은 빠른 공격 속도와 강력한 스킬 데미지,'미르'를 이용한 화려한 스킬이 특징으로 1:1 전투나 많은 몬스터를 사냥할 때 매우 편리한 만능직업이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어떤 아이템을 가지고 있느냐에 능력치가 크게 달라지고 별다른 점프 기술이 없는 등의 단점을 보여주기도 한다.

2. 듀얼블레이드
'로그'에서 1.5차 '세미듀어러'의 전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듀얼블레이드'는 도적 계열 직업으로 총 4차 전직이 가능한 캐릭터이다. 강력한 공격력과 빠른 움직임이 특징인 '듀얼블레이드'는 다양한 스킬로 초중반에 매우 강한 직업으로 평가되며,후반부에 등장하는 스킬인 '써든레이드'는 게임에 등장하는 가장 강력한 스킬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듀얼블레이드'는 1:1 전투,파티플레이,사냥 어느 곳에도 부족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성장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직업 고유의 스토리가 조금은 지루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 메르세데스
궁수계열인 '메르세데스'는 석궁을 이용한 공격으로 화살을 소비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인 캐릭터로 4차 진급할 수 있으며,빠른 공격과 이동속도를 자랑한다.

1:1 전투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메르세데스는 파티나 다른 게이머들 간의 전투에서는 부족한 모습을 보여 주지만 자쿰,혼테일,핑크빈 등 1인 보스 등장 던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모습을 보여주며,실제로 여러 서버에서 랭킹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는 직업이기도 하다.

4. 팬텀
'아란','에반','메르세데스'에 이어 추가된 '팬텀'은 영웅 도적 캐릭터로 가장 인기 높은 직업 투표에서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직업이다.

'팬텀'은 보유하고 있는 스킬 중 영구적인 능력치 증가 스킬이 다수 존재하고 카드를 스펙에 쌓아 다양한 버프를 주는 '저지먼트' 등의 독특한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이다. 특히 다른 캐릭터의 스킬을 훔쳐 사용할 수 있는 '탤런트 오브 팬텀시브' 스킬은 캐릭터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스킬을 이용할 수 있어 게임에서 등장하는 모든 스킬 중 가장 강력한 스킬이라고 불린다.

5. 아란
폴암을 사용하는 전사 계열의 캐릭터인 '아란'은 영웅 직업으로 총 4차까지 진급이 가능하다. 높은 데미지와 스킬 공격력을 자랑하는 '아란'은 콤보 공격이 가능하여 다른 직업의 캐릭터들과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주는 캐릭터다.

공수 양면에서 우수한 모습을 보여주며 1:1 전투,몬스터 사냥 등에도 유리한 스킬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캐릭터 성장이 매우 느리고 '아란'이 필요로 하는 스킬북과 아이템의 가격이 매우 높아 자본이 없는 게이머들이 답답함을 호소하는 의견이 다소 존재하기도 한다.

6. 비숍
마법사 계열의 직업군으로 클레릭,프리스트등의 단계를 거처 4차 전직에서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인 '비숍'은 다양한 보조 마법으로 파티플레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이다.

'비숍'은 넓은 범위의 회복 스킬과 공격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파티플레이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며,죽은 동료를 살리는 효과가 있는 '레저렉션'과 아군의 모든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어드밴스드 블래스'는 최강의 버프라고 불리는 스킬이다.

7. 나이트로드
도적 계열의 직업군으로 어쌔신,허밋 등의 진급을 거처 마지막 4차 전직에서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인 '나이트로드'는 표창을 이용한 공격이 특징이다.

특히 레벨이 높아질수록 던지는 표창의 개수와 공격력이 늘어나 캐릭터가 강력해지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으며,도적 계열 스킬 중 가장 뛰어난 공격력을 보여주는 '서든레이드'와 최강의 방어 스킬이라 불리는 '퍼지 에어리어'가 있어 공수양면으로 뛰어난 캐릭터다.

8. 캐논슈터
해적계열의 직업인 '캐논슈터'는 다른 해적계열의 직업과는 다른 대포를 이용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캐릭터다. 특히 지난 4월 26일 실시한 업데이트로 공격력,공격속도가 상승하는 등 대대적인 상향이 이루어져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캐릭터다.

대포를 이용한 다양한 스킬과 넓은 범위 공격으로 몬스터 사냥에 매우 유리하며,해적 특유의 기술인 '전함 노틸러스'를 사용할 수 있다. '캐논슈터'의 단점인 느린 공격속도가 지난 업데이트로 상향되면서 많은 게이머가 찾는 캐릭터가 되었지만 느린 이동속도,회피 능력치 부족 등의 단점은 여전하다는 평가다.

9. 미하일
지난 3월 22일 '빛의 기사 미하일' 업데이트로 처음 모습을 드러낸 신규 캐릭터 '미하일'은 업데이트 발표를 하자마자 인기 포털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캐릭터다.

'미하일'은 최전방에서 방어를 맡는 탱커 형태의 직업이 부족한 '메이플스토리'에서 방패를 이용한 강력한 방어력과 생명력으로 파티플레이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이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70레벨을 달성할 때 얻게 되는 '미하일'의 고유 스킬 '빛의 수호'는 같은 계정의 다른 캐릭터에게 전수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 다만 스킬과 공격력,방어력 또한 뛰어나 앞으로의 패치에서 하양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점이 큰 변수로 꼽히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