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젬 대표 디셈버(P), LG배 우승자 격파하며 한국에 우승 선물
동양온라인(대표 정인수)은 자사에서 운영하는 바둑사이트 타이젬(http://www.tygem.com/)에서 벌어진 '동양증권과 함께하는 한-중 최강9단 라이벌 매치'(이하 한중 라이벌매치)에서 한국 대표 디셈버(P) 선수의 선전으로 중국팀을 누르고 한국에 우승을 안겼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이번 '한중 라이벌매치'는 제9회 동양증권배 타이젬 왕중왕전 메인 이벤트로 마련된 이벤트 매치로, 한국과 중국의 바둑고수가 5명씩 한 팀을 이뤄 연승전으로 진행됐다.
한국팀의 승리를 결정지은 디셈버(P) 선수는 한국 3장으로 출전해 Strive(P), allKO(P), tryortry를 차례로 물리쳤으며, 프로세계 바둑대회인 LG배 세계기왕전 우승자인 중국 주장 장웨이지에 선수마저 꺾으며 한국팀 우승에 화룡점정을 찍었다.
이를 통해 삼성화재배 우승자 원성진 9단과 타이젬에서 활동 중인 게임이론, 열시미, 디셈버(P), 킬러 등 5명의 선수로 구성된 한국팀은 우승 상금 일천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우승의 주역인 디셈버(P) 선수는 "4연승은 예상하지 못했는데 부담 없이 두다 보니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타이젬 홈페이지(http://www.tyge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