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폴샘즈, '디아블로3 서버 상태 사과. 서버 증설 더 하겠다'

블리자드의 최고 운영자 폴 샘즈가 최근의 디아블로3의 서버 상태에 대해 사과하고 빠른 조치를 취할 것을 약속했다.

폴 샘즈는 과거 게임들을 토대로 한 예상 규모를 설정하고 서비스를 진행했으나 아시아 지역의 게이머들의 폭발적인 성원으로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이야기 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틀넷을 최적화하고 서버 수용인원을 늘리는 등 다각적인 방법을 진행 중이지만 모든 사용자들을 수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과거 출시 시기에 비해 현재 서버는 100% 증가되어 있으며 향후 1~2주 이내에 아시아 서버의 수용인원을 35% 정도 늘릴 것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하는 블리자드의 최고 운영 책임자 폴 샘즈의 메일 전문이다.

플레이어 여러분께,

디아블로3 출시와 함께 성역을 찾아 주신 한국 커뮤니티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 인사드립니다. 그리고 최근 발생하고 있는 서버 관련 문제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현재 저희는 여러분이 게임을 즐기는 데 영향을 끼치고 있는 문제들을 계속해서 수정해 나가고 있으며 몇 가지 주요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디아블로3 출시를 준비하면서 각 지역별로 서버에 접속하는 플레이어 규모를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예상하고 수치를 산출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예상 수치를 서버 하드웨어 구비를 위한 기준으로 삼고 실제로 그 이상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의 하드웨어를 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시아 지역 플레이어 여러분의 크나큰 성원으로 서버는 항상 포화 상태에 다다랐고 많은 분들께서 서버 접속을 위해 기다리셔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배틀넷(Battle.net)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또한 서버 수용 인원을 늘리고 대기 시간을 줄여나가는 작업을 함께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께서 디아블로 3의 접속을 위해 기다리시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추가 서버 증설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현재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추가 서버 구축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서버 증설과 함께 앞서 말씀 드린 최적화 작업 등을 통해 가까운 시일 안에 설사 대기 시간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하더라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진행 상황을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자세히 말씀 드리자면,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아시아 서버의 수용 인원을 출시일 대비 100%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이는 이미 저희가 애초에 예상한 최대 수치보다 20% 정도 높은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향후 1~2주 이내 서버 증설과 함께 아시아 서버의 수용 인원을 현재 대비 35% 정도 더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말씀 드린 문제들이 많은 분들께서 디아블로3를 즐기시는 데에 있어 심각한 영향을 주고 있다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현재 관련된 모든 부서에서 접속 대기 문제 및 게임에 영향을 주는 다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는 점도 함께 말씀 드립니다. 디아블로3에 대한 여러분의 모든 의견에 감사 드리며 가능한 빨리 게임에서 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최고 운영 책임자

폴 샘즈 드림.

폴샘즈
폴샘즈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