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미디어, 스마트폰용 가격 비교 앱 '모아앱' 출시
다날미디어(대표 윤광준)는 여러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마켓들의 정보를 종합, 비교 분석해 최저가 앱을 검색해주는 스마트폰용 가격 비교 앱 '모아앱(MoaApp)'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모아앱'의 가장 큰 특징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최저가 앱 정보를 찾아 다운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하나의 앱을 선택하면 해당 앱 정보 아래 구글 플레이, 티스토어, 올레마켓, U+앱마켓, 삼성앱스 등 5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의 금액이 일렬로 보여져 한 눈에 가격 비교를 할 수 있으며, 터치 한번으로 원하는 마켓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모아앱'은 현재 게임, 엔터테인먼트, 생활/문화, 교육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보기 쉬운 이미지 중심의 리뷰 및 고화질의 앱 플레이 동영상 콘텐츠를 매 주 1천 여 개씩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마켓 정보를 합산한 공정한 순위정보를 제공하며, 푸시 알림 서비스를 통해 가격 할인, 변동사항, 업데이트 등 유용한 정보를 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날미디어는 '모아앱' 안드로이드버전 출시를 기념해 앱을 설치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4주간 영화예매권, 던킨도너츠 커피&도너츠,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문화상품권 등의 기프티콘을 총 2천 여 명에게 제공하는 대규모 오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다날미디어의 장제호 본부장은 "같은 앱이라도 마켓에 따라 가격 차이가 발생해 앱 하나를 다운 받기 위해 각각의 마켓을 검색해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소비자의 합리적이고 편리한 앱 구매를 위해 '모아앱' 개발을 시작했다"며 "iOS 버전도 올해 7월 중 출시할 계획이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모아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http://goo.gl/QCaLK)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모아앱' 홈페이지(www.moaap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