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온라인, '아라감 바둑 캠프' 성황리 종료
동양온라인(대표 정인수)은 자사의 인터넷 바둑 사이트 타이젬이 주최하고 동양생명(대표 박중진)이 후원한 '제1회 집중력향상 아라감 바둑 캠프'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지난 9일부터 1박2일에 걸쳐 도봉 숲속마을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총 80명의 어린이들이 모인 가운데 바둑에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는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됐다.
캠프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실내 및 야외 활동으로 복합 구성됐으며, 프로기사인 조혜연 9단이 직접 방문해 참가 어린이들과 바둑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 외에도 학부모들을 위해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최일호 교수의 ‘바둑을 왜 배워야 하는가, 바둑과 두뇌 개발’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실시, 학부모들과 의견을 교환하며 바둑의 긍정적인 면을 알리고자 했다.
명지대학교 최일호 교수는 "바둑 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바둑을 알릴 수 있는 통로가 된 것 같아 기쁘다. 어린이들이 '아라감'이라는 소재를 통해 바둑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어신선한 기획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에게 호감을 얻은 것 같다"며 강의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타이젬 홈페이지(http://www.tyge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