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 열린다

한국보드게임협회(협회장 오준원)는 국내 최대의 보드게임 축제인 ‘2012 보드게임콘’ 행사를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보드게임콘’은 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보드게임대회로 ‘2012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가 열리는 서울 코엑스 전시장 1층에서 열린다.

이번 보드게임콘에서는 국내외 지능형 교육 보드게임 약 80 종이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수출 1호 보드게임으로 유명한 18가지의 보석 큐브로 공간 지각력을 높이는 ‘젬블로’, 세계적인 스테디셀러 보드게임 ‘루미큐브’, 아름다운 보석큐브를 쌓아가며 즐기는 공간 지능을 높여주는 보드게임 ‘헥서스’, 미국 초등학교에서 체육과목으로 채택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스포츠 보드게임 ‘스피드스택스’ , 스피드한 판단력을 기본으로 한 재미있는 보드게임 ‘스티키스틱스’ 등 국내 대표적인 보드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들 5가지 대표 보드게임의 최고 우승자를 겨루는 전국보드게임대회가 21일~ 22일 양일간 장장 16시간 동안 릴레이로 펼쳐질 예정이다. 21일(토)에는 헥서스(㈜조엔), 스티키스틱스(㈜행복한바오밥), 루미큐브(놀이속의 세상), 22일(일)에는 스피드스택스(생각투자㈜), 젬블로(㈜젬블로) 보드게임대회가 펼쳐지며, 각 종목별로 우승자들에게는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 동안 세계적인 인기 보드게임인 루미큐브 세계대회(World Rummikub Championship, WRC)의 서울 1차 대표 예선전이 펼쳐진다. 8월 18일에 진행되는 최종선발을 통과한 우승자는 세계대회 한국대표 자격으로 세계루미큐브 경기가 열리는 이탈리아 시실리섬에 초청, 세계 최고의 루미큐브 챔피언쉽에 도전할 수 있다

올해에는 국내외 신작 보드게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풍성하다. 매직빈의 ‘포테스타’, 국내 최대 유통사인 코리아보드게임즈의 ‘BOOM 폭탄 게임’도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젬블로, ㈜행복한바오밥, ㈜코리아보드게임즈, ㈜조엔, 생각투자㈜, 놀이속의 세상, 매직빈 업체별 미니 이벤트를 다채롭게 마련하는 한편, 제품 구매를 원하는 관람객에게는 20~30% 할인가격으로 판매한다. .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오준원 협회장은 “보드게임콘 행사는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능형 교육 보드게임들이 즐비하다. 가족 단위, 친구들, 선후배간 즉석 게임 전을 통해 친목과 두뇌개발, 집중력 개발 등 일석 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보드 게임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는 이 모든 삼박자를 내포한 지능형 보드 게임이 수십 년 전부터 활성화 돼 왔다. 그룹 단위로 이루어지는 보드게임을 통해 학습적인 측면은 물론 세대간, 친구들과의 친목과 관계 증진을 통해 자립심과 협동심을 키워줄 수 있는 등 이상적인 교육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다” 고 보드게임의 장점을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드게임협회 홈페이지(www.boardgam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