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포털 메인 전면 개편으로 편의성 강화
NHN(사장 김상헌)은 자사가 운영중인 게임포털 한게임에서 이용자들이 원하는 게임 정보 위주로 메인 페이지를 구성하고, 최근에 플레이한 게임을 중심으로 개인화된 콘텐츠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메인 페이지 개편을 실시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한게임은 이번 메인 개편을 통해 그동안 이용자들의 활용 비중이 높았던 "내가 한 게임" 섹션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로그인 시 내가 한 게임 섹션을 가장 전면에 위치시켜 이용자가 자주 플레이하는 게임으로의 진입을 용이하게했으며, 그 중 가장 최근에 플레이한 게임에 맞춰 한게임 메인 스킨을 제공해 가시성을 높였다. 아울러 동종 장르의 인기 게임, 신작, 이슈, 업데이트 그리고 이벤트 등의 정보로 메인 페이지를 구성해 개인화 콘텐츠에 대한 접근을 한층 강화했다.
로그인 후가 개인화에 주안을 두었다면, 로그인 전에는 장르별 전체 게임의 유통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개편 전 메인은 전체 게임을 대상으로 집계한 인기 게임과 현재 프로모션 중인 게임만 볼 수 있었으나, 개편 후에는 인기 게임이나 게임 정보를 장르별로 세분화하여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게임 탐색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텍스트만 제공되던 하단의 전체 게임 리스트를, 게임 별 썸네일로 구성 된 리스트도 옵션으로 추가 제공하고, 다양한 검색 조건과 테마별 게임 분류 메뉴도 제공하여 이용자들이 한게임을 방문했을 때 메인을 통해 원하는 게임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디바이스와 브라우저에서도 사용에 제약이 없도록 표준화 된 웹으로 제작하고자 플래시 사용은 지양했다.
NHN 한게임 오정필 게임UX 실장은 "타 게임 포털과는 차별화된 한게임만의 개인화 게임 포털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이번 개편을 통해 내가 플레이한 게임으로의 이동 편의성 증대와 함께 메인페이지를 통한 관심 정보 습득의 기회를 넓히고 게임 탐색 기능을 강화시켜줌으로써 전반적인 이용 만족도 상승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