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수지 효과 톡톡, 디아블로3 제치고 인기 수직상승
국민 FPS게임 서든어택이 디아블로3를 제치고 인기게임 리그오브레전드, 블레이드앤소울를 빠르게 추격하고 있다.
최근 국내 게임 시장은 블레이드앤소울, 디아블로3, 리그오브레전드의 3강 체제가 유지되고 있었으나 서든어택이 저력을 보이며 3강 체제를 무너뜨리고 상위권으로 진입한 것.
관계자들은 최근 서든어택의 상승 원동력을 인기 걸그룹 미쓰에이 '수지'를 앞세운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의 효과로 보고 있다.
서든어택은 지난 7월 12일과 26일 두 차례의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시스템을 추가해 최고 동시접속자수와 순방문자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신작 및 외산 게임들에 밀려 4, 5위권을 유지하던 PC방 점유율도 디아블로3를 밀어내며 3위를 기록,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업데이트 전인 7월 12일 이후 2주간 최고 56%가 증가했으며, 순방문자수 역시 39.7%가 상승하며 업데이트 효과를 누리고 있다. 또한 PC방 통계 사이트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서든어택은 업데이트 전 PC방에서 평균 6% 대의 점유율과 45만 시간의 사용시간을 기록했으나, 업데이트 후 각각 37%, 43% 증가한 8.5%의 점유율과 65만 시간의 사용시간을 보이며 큰 폭으로 성장했다.
많은 사용자들은 그래픽 및 특수효과, 사운드 개선과 함께 신규 맵, 게임 아이템 추가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시스템이 6주에 걸쳐 도입되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에 호평을 보이고 있어 인기 상승의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더불어 남녀노소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미쓰에이의 수지를 전면에 내세워 진행 중인 여름 대규모 마케팅과 게임 내 수지를 호위하는 '수지 호위모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점도 인기 상승의 주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넥슨 최현우 게임홍보실장은 "이번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그래픽, 사운드 등 게임의 질적인 측면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해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한 것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주원인이라고 분석된다"며, "남은 두 번의 여름 업데이트에서도 더욱 많은 즐길거리를 추가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8월 9일 3차 업데이트 '올스타 리그의 개막', 23일 4차 업데이트 '개념(槪念)' 통해 서든어택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 도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