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의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애완동물 대전을 즐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이하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아주 특별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펫을 이용한 애완 동물 대전과 시나리오 모드가 그것이다.
블리자드는 이번 '판다리아 안개'에서 새롭게 선보인 수도사, 판다렌, 판다리아 대륙 이외에 기존의 WOW에서 볼 수 없었던 애완 동물 대전과 시나리오 모드를 추가로 공개하여 게이머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이번에 등장한 신규 콘텐츠 애완 동물 대전과 시나리오 모드는 어떤 모습인지 한번 알아보자.
먼저 애완 동물 대전은 WOW 속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펫을 이용해 다른 게이머의 펫과 결투를 진행하는 일종의 대전모드다. 게이머들은 애완 동물 대전을 통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펫에게 더욱 강력하고 독특한 기술과 공격 방법을 가르칠 수 있다.
결투에서 승리할 경우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펫의 레벨을 상승시킬 수도 있다. 또한 WOW의 대륙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펫을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한 펫들은 능력, 공격 방법, 그리고 모션 등이 모두 다른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가 입수 할 수 있는 펫으로는 기존 WOW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포함에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3에서 등장했던 캐릭터들도 준비되어 있다.
게이머들은 이번 애완 동물 대전 콘텐츠 소식에 "WOW로 즐기는 포켓몬스터다", "왠지 애완 동물 중 번개를 사용하는 동물이 있을 것 같다." 등의 재미있는 반응을 보였다.
다음으로 소개할 콘텐츠는 시나리오 모드다. 시나리오 모드는 기존 힐러, 탱커, 딜러로 구성되던 직업 군과 상관 없이 90레벨이상 플레이어 3명이 참여하는 인스턴스 형식의 던전이다.
던전, 공격대와 비슷한 시나리오는 몇 가지 목표를 달성하면 완료되며, 공략에 성공했을 때 용맹 점수와 더불어 희귀한 아이템이 담긴 무작위 전리품 가방을 획득할 수 있다.
현재까지 이번 '판다리아 안개'에서 공개된 시나리오 중 하나인 '녹옥 마을'은 판다리아에서 유명한 맥주 산지인 녹옥 마을을 지키고 마을을 침략한 요마에게 빼앗긴 맥주를 되찾아야 한다는 내용의 콘텐츠이다.
또한, 함께 공개된 '양조 폭풍'은 유명 양조사 블랜치가 역사상 가장 위대한 폭발 맥주를 만들 수 있게 주요 재료인 천둥폭풍을 구해주는 것으로 게이머들은 사우록 침입자들과 싸워 천둥폭풍을 회수해야 한다.
이처럼 이번 '판다리아 안개'는 그 동안 WOW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콘텐츠들이 속속 발표되어 WOW를 즐기는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애완 동물 대전과 시나리오 모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OW 홈페이지(http://kr.battle.net/wow/ko/game/mists-of-pandari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