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게임, '문명5' 시작으로 국내 최초 디지털 다운로드 서비스
네이버 로그인 하나면 PC패키지 게임도 CD없이 디지털 다운로드 받아 쉽게 즐길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게임콘텐츠 전용 플랫폼인 ‘네이버 게임’을 통해 국내 최초로 PC패키지 게임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다운로드 통합 플랫폼’인 ‘네이버 게임 플레이어’를 론칭한다고 금일(10일) 밝혔다.
‘네이버 게임 플레이어’는 기존에 콤팩트디스크(CD) 형태의 패키지를 구매해야만 가능했던 PC패키지게임을 인터넷을 통해 간단히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이에 네이버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이용자들은 ‘네이버 게임 플레이어’ 설치 후 디지털 버전의 PC패키지게임을 구매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별도의 콤팩트 디스크(CD)없이 인터넷이 연결된 장소에서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네이버 게임 플레이어’ 런칭작으로 전략시뮬레이션 PC게임 문명V 오리지널팩과 문명V:신과왕(Gods & Kings) 확장팩을 한데 묶은 네이버 이용자들만을 위한 스페셜 패키지 '시드마이어 문명V + 신과왕 확장팩 밸류 번들'을 선보인다.
또한 ‘네이버 게임 플레이어’는 로그인 기반으로 운영되어 이용자들의 정품 구매를 유도하는 실시간 제품 인증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로써 게임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플랫폼을 넘어 투명한 유통 채널로서 PC패키지 게임의 무분별한 불법복제를 방지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N 네이버 게임 사업부 정우진 부장은 "그 동안 PC패키지게임 디지털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는 해외 서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이용자들에게 더 빠르고 편리한 ‘한국형 디지털 다운로드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되었다"며 "향후 ‘네이버 게임 플레이어’를 통해 온라인게임도 다운로드와 실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통합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네이버 게임 플레이어’ 론칭 기념으로 10일부터 21일까지 네이버 이용자 중 1,000명을 추첨하여 네이버 스페셜 패키지인 시드마이어의 문명V + 신과왕 촥장팩 밸류 번들 및 지금까지 발매된 모든 다운로드 콘텐츠 (Downloadable Contents : DLC)를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네이버 게임 플레이어’ 홈페이지(http://playnet.naver.com/event/civilization.nhn)에서
문명V의 출시 소감을 SNS 댓글로 남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