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순위] 간장온라인, 동시접속자 1만 돌파 쾌조 속 67계단 껑충
게임노트(http://www.gamenote.com/)는 금일(16일) 10월 둘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순위에 따르면 '리그오브레전드'가 1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정상의 자리를 지켰으며, TOP10 순위에서는 '피파온라인2'와 '블레이드앤소울'이 서로 순위를 맞바꿔 각각 2, 3위에 랭크됐다.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혔던 '블레이드앤소울'은 서비스 시작 이후 줄곧 콘텐츠 부족 문제에 부딪혀 왔으며, 이에 대한 타개책으로 공개한 '7waves' 업데이트도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게이머들의 질타를 받아 이러한 게이머들의 실망감이 순위하락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0일부터 '포스트 시즌 명승부 시리즈' 이벤트를 진행 중인 '슬러거'는 2계단 상승해 24위에 랭크됐다. '포스트시즌 명승부 시리즈'는 과거의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명승부를 선택해 시합을 치뤄, 정해진 승수를 달성하면 명승부의 주인공을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 10월 5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실시한 '간장온라인'은 67계단을 껑충 뛰어올라 34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간장온라인'은 오픈 직후 서버가 폭주하면서 기존 '간장'과 '막야' 서버에 이어 '화룡' 서버를 새롭게 추가해 첫 주말에만 동시접속자 1만 명을 넘기는 쾌조의 출발을 알린 바 있다.
'간장온라인'을 서비스하고 있는 에스지인터넷의 한 관계자는 "'간장온라인'은 주 이용자층인 30~40대 게이머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게임 내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차별화된 PK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효과를 보고 있다"며 "별도의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게이머들이 게임의 완성도를 높게 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11월3일 개최되는 '라그나로크 월드 챔피언십 2012(RWC2012)'의 글로벌 홈페이지를 오픈한 '라그나로크온라인'은 18계단 상승한 67위에 랭크됐다. 'RWC2012' 홈페이지는 게임대회에 대한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각국 대표팀의 선발전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국 게이머들의 커뮤니티를 통합하는 창구로 활용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의 순위에서는 오는 18일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있는 'C9'이 그 동안 진행해온 '퍼블리싱 서비스 종료' 이벤트와 '다다익선 캠페인'을 통해 27계단 상승한 84위에 랭크되면서 막바지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게임노트의 홍승경 애널은 "'간장온라인'이 타겟 마켓을 설정하고 최적화된 게임성을 구현하는 전략으로 초반 좋은 성적을 기록 중"이라며 "최근 지나치게 이벤트와 프로모션에만 집중하여 반짝 인기를 얻고 있는 일부 게임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게임노트 홈페이지(http://www.gamenot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공: 게임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