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2월 8일 개막
'SK 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2-13'가 오는 12월 8일(토)부터 시작된다.
이번 시즌에는 KT Rolster, 삼성전자 KHAN, SK Telecom T1, CJ ENTUS, STX SOUL, 웅진 Stars, 제8프로게임단 외 해외 팀 등 총 8개 팀이 참여한다.
지난 시즌 프로리그 후원사였던 SK 플래닛은 지속적으로 국내외 e스포츠 활성화를 지원함과 더불어 자사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확대 및 시장확대를 위해 이번 12-13 시즌도 연속 후원을 결정했다. 특히 이번 12-13 시즌 프로리그는 처음으로 공식 영문 해외 중계를 시작할 예정이다. SK 플래닛은 프로리그 후원을 통해 최근 모바일 게임 & 컨텐츠 마켓의 주력 타겟인 국내외 젊은 소비층에게 적극 다가서고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2-13 시즌은 1년 단위 리그로 회귀, 12월부터 정규시즌 6라운드를 소화하며, 2라운드와 5라운드는 승자연전 방식의 위너스 리그로 진행된다. 정규시즌 경기는 7세트 4선승제며,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에이스결정전(7세트)을 제외한 6개 세트의 출전 선수가 미리 공개 되는 엔트리 사전 예고제가 부활한다.
협회는 기존 프로리그 중계 주관방송사인 온게임넷과 더블어 인터내셔널이스포츠그룹(IEG)의 IPTV채널인 SPOTV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2-13를 중계한다. 프로리그 중계를 2개 방송사를 통해 제작 중계함으로써 양측의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통해 프로리그의 원활한 진행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e스포츠를 시청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채널이 추가되면서 e스포츠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규시즌은 매주 토, 일, 월, 화 주 4일 8경기를 진행한다. 주말 경기(토,일)는 용산 I'Park Mall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2경기 연속으로 진행되며 온게임넷을 통해 중계된다. 주중 경기(월, 화)는 신도림 인텔 e스타디움에서 2경기 연속 진행되며 SPOTV를 통해 중계된다.
글로벌 프로리그 확대를 위해 이번 시즌부터 해외팀이 참여하여 기존 8개팀 구조를 유지한다. 2007년부터 프로리그에 참여하였던 공군 ACE팀은 내부 사정으로 인해 이번 시즌부터 불참한다. 새롭게 리그에 참여하는 해외팀은 오는 12월4일 프로리그 미디어데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협회는 오는 12월 4일 SK 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2-13 시즌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 1부에서는 8개 참가팀과 선수들의 출사표 및 미디어 Q&A, 신규맵, 개막주 경기 엔트리 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프로리그 팬들과 선수들의 만남의 시간과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SK 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2-13 시즌 1라운드는 오는 12월8일부터 12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협회는 2라운드 이후 일정은
2013년 국제대회 참가확대와 군단의 심장 출시 일정 등을 반영하여 차후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