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소재로 한 학습도서 2종 선보여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아동용 학습도서 2종을 출시했다고 금일(5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고사성어 레벨업’은 앞서 출간된 한자 학습서 ‘메이플스토리 사자성어 레벨업’을 잇는 시리즈 도서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의 모험담으로 구성된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들을 읽으며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고사성어를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이야기와 만화, 퀴즈, 게임 등 총 6단계에 걸친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어휘력을 높일 수 있어 지난 7월 사단법인 한자교육진흥회의 공식 한자학습 추천도서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출시된 ‘메이플 논리퍼즐’은 '메이플 창의퍼즐', '메이플 수리퍼즐'에 이은 세 번째 퍼즐북 시리즈로, 수학뿐만 아니라 국어, 영어 등 여러 과목을 아우르는 퍼즐 문제들을 통해 논리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놀이와 학습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성격의 도서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활용한 것은 물론 현 초등 교육과정의 내용과 연계해 탄탄한 구성을 자랑한다.

한편, 넥슨은 이번 신간 발매를 기념해 도서의 초판을 구매한 독자에게 ‘메이플스토리’의 다양한 몬스터들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2013년 메이플스토리 페이퍼 크래프트 달력’을 증정하며, ‘메이플스토리 고사성어 레벨업’을 구매한 독자 전원에게는 도서 본문에서 다룬 총 52개의 고사성어를 복습할 수 있는 고사성어 카드를 제공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