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최강 유닛 무료 공개, 재도약의 시발점?

로봇 애니메이션의 대명사 건담을 앞세워 CJ E&M의 주력 게임 중 하나로 자리잡은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 겨울방학을 앞두고 파격적인 이벤트로 게이머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7일 공개된 이번 이벤트의 가장 큰 특징은 게임 내 희귀 유닛인 SR랭크 유닛을 무료로 지급하는 것이다. 유저들은 게임 내 접속만 해도 SR랭크 유닛 1개를 받을 수 있으며, 매주 SR랭크 유닛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다. 4주째에는 특정 출석 조건만 달성하면 앞의 플레이 조건과 상관 없이 자신이 원하는 SR랭크 유닛 완품을 받을 수 있다. 4주동안은 맛보기용으로 7일 대여 상품으로 제공된다.

제공되는 유닛은 총 8종으로, 건담 시작 3호기(폴딩 바주카), 노이에 질(미사일 런처), 더블오 건담 세븐소드/G, 사자비(복부 확산 메가입자포), 시난주(빔 액스), 켈딤 건담GNHW/R, 하이 뉴 건담, 아리오스 건담 GNHW/R 등이다. 이 기체들은 모두 조합식이나 특정 기간 커스텀 캡슐머신으로만 획득이 가능한 레어 유닛이다.

또한, 출석체크만으로도 기체의 성능을 상승 시킬 수 있는 EXP팩_1000(FULL) 10~20개 또는 커스텀 업그레이드 킷 50개 등 다양한 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가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SR랭크 유닛은 게임 내 13종만 존재하는 희귀 유닛이며, 그동안 캐쉬 아이템으로도 판매된 적이 없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업데이트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SD건담 캡슐파이터의 신규 유저 유입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게이머들이 게임에 익숙해진 기존 게이머들과의 경쟁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고성능 기체 지급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이전에도 던전앤파이터 등 기존 게임들이 최강 장비나 최고 레벨 캐릭터를 제공해 신규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대형 업데이트를 위한 사전이라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다. 내년 2월은 SD건담 서비스 6주년이며, 넷마블 측은 매년 2월 성대한 이벤트 및 게임 내 각종 변화를 주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해왔다. 최고급 유닛을 무료로 공개해서 신규 유저 유입을 늘린 다음 대규모 업데이트로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선보인다면 SD 건담 캡슐파이터의 재도약을 기대해볼만 하다.

SD건담 캡슐파이터 유저들은 희귀 유닛이 대량으로 공개되면 게임 내 밸런스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우려를 표하면서도, 점점 줄어들고 있는 신규 유저 유입에 많은 도움이 될 것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넷마블 측은 "SR랭크 유닛 지급은 한결 같은 사랑을 주시는 유저분들의 보답이자, 그동안 특정 조건이 아니면 얻을 수 없던 희귀 유닛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유닛을 모으는 콜렉터들의 의견을 반영해 도입한 이벤트"라고 답변했다.

한편, 이번에 추가된 SR 랭크 유닛은 다음과 같다.

1)건담 시작 3호기 덴드로비움(폴딩 바주카)
MS(모빌슈츠)의 범용성과 MA(모빌아머)의 공격력을 겸비한 연방군 최고의 기동병기. 메가 빔 포, 폴딩 바주카, 마이크로 미사일 등 다양한 공격 방법과 필드 발생 장치를 보유, 강력한 화력과 뛰어난 이동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마니아층에게 큰 사랑을 받은 기체.

2)노이에 질(미사일 런처)
엑시즈의 우주용 공격형 시작 MA. 우주 공간 내 제압전투에 최적화된 유닛으로 다수의 매가입자포와 접근전용 빔 사벨을 장비하고 있다. 특히 반자동 컨트롤의 유선 크로암을 사용해 상대방을 끌어오는 전술도 사용할 수 있으며, 호밍 기능의 미사일 런처도 존재한다.

3)더블오 건담 세븐소드/G
파일럿 ‘세츠나’를 위한 개수 장비형 기체. 극강의 근접 장비 세븐소드와 사격도 가능한 GN소드II 블래스터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뛰어난 기동력과 막강한 근접 공격, 그리고 웅장한 외형에서 느껴지는 압박감이 특징. 더블오 애니메이션과 함께 큰 인기를 끈 기체다.

4)사자비(복부 확산 메가입자포)
신 네오 지온군의 뉴타입 전용 시작형 MS. 지온의 모든 기술력이 총합된 완벽한 고성능기로 고화력과 중장갑을 가지고 있지만 드러스터와 아포지 모터로 상상 이상의 기동성을 자랑한다. 파일럿이자 신 네오 지온 총수인 사야 이즈나블의 기체답게 진홍색 외관을 자랑한다.

5)시난주(빔 액스)
검증된 기동성과 방어능력을 자랑하는 시작형 MS. 반정부조직 소데츠키의 리더 풀 프론탈의 전용기로 압도적인 전투력과 진홍색 외관, 그리고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근접 무장 ‘빔 액스’를 활용한 전투가 인상적이다. 인기 기체 ‘유니콘 건담’의 라이벌 기체로 유명하다.

6) 켈딤 건담 GNHW/R
솔레스털 빙의 대표 기체 중 하나. ‘건담 듀나메스’의 발전형 기체로, 최종결전에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저격 준비 중 기체를 방어하는 GN실드 비트와 공격력을 극대화 시킨 6기의 GN 라이플 비트가 특징. 묵직한 외형과 달리 뛰어난 기동력을 보여준다.

7)하이 뉴 건담
지구연방군의 뉴타입 전용 기체. 전신인 뉴건담에서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극대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뉴건담 무장에 ‘하이퍼 메가 빔 런처’를 장착, 근, 중, 장거리 모두에서 만능에 가까운 성능을 보여준다. 백팩의 판넬 포드가 존재, 핀 판넬의 재충전 사용도 가능하다.

8)아리오스 건담 GNHW/M
솔레스털 빙에서 소요 중인 건담. 스피드와 중거리 전투에 중점을 둔 만능형 기체. GN 미사일 컨테이너 2기와 GN 캐논이 특징이며, 가변을 통해 기동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슬립해 보이는 외관과 달리 기체가 가진 화력은 우수하다. 최종결전에 맞춰 제작된 고성능 기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