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카발2'의 세계관을 소설과 웹툰으로 즐긴다
이스트소프트가 200억을 들여 개발한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카발2'의 세계관을 소설과 웹툰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판타지 소설 강철의 열제로 유명한 임동원 작가(필명 가우리)와 카발2 만화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홍태 작가가 카발2를 소재로 한 소설과 웹툰을 연재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가우리 작가의 소설 '시티 블레이더'는 카발2와 세계관은 동일하지만 전혀 다른 새로운 이야기를 펼치는 스핀오프(spin-off)기법의 작품이다. 현대 판타지 히어로 액션활극 장르에 속하는 해당 소설은 지난 5일부터 경향게임스를 통해 성황리에 연재 중이다.
김홍태 작가의 웹툰 '이계의 블레이더'는 위 소설 내용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카발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화가 공개됐다. 매주 금요일마다 총 25화까지 지속적으로 연재될 예정이다.
작품의 내용은 '타 차원에서 넘어온 이의 이계 적응기'로 엄청난 포스의 힘을 둘러싼 선과 악의 대립을 다루고 있다. 남자 주인공 크루거는 다른 차원의 세계에서 현실로 넘어와 엄청난 힘의 포스를 차지하려는 악당들의 음모를 저지하는 인물이며, 여자 주인공 린은 한물간 아이돌 가수로 선과 악의 대립의 중심에 서 있는 중요한 인물이다.
이스트소프트 카발2 개발부문 민영환부사장은 "카발2는 게임개발 초기 2년을 세계관 등 시나리오 작업에 집중 투자했고, 스토리가 살아있는 MMORPG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카발2 콘텐츠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판타지 소설과 웹툰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카발2 웹툰 관련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www.cabal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