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부 코리아, '광전사' 변형태 코치 영입

아주부 코리아(대표 진한철)는 스타크래프트2팀 코치로, 초창기 공격적인 전략으로 활약한 前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변형태(26) 선수를 영입했다고 금일(24일) 밝혔다.

2004년 슈마GO(現 CJ엔투스) 소속으로 데뷔한 이후, 2010년 입대 전까지 CJ엔투스에서 선수로 활약한 변형태 코치는 2006년 SKY 프로리그 2005 후기리그에서 MVP와 팀플전 다승왕을 차지, 2009년까지 꾸준히 상위권 성적을 기록해왔다.

특히 해설자들로부터 "공격 아니면 맹공격 밖에 없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공격적인 플레이를 구사함으로써 팬들로부터 '광전사'라는 별명을 얻으면서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또한 변형태 코치는 입대 직전까지 CJ엔투스의 주장으로 활동하면서, 소속팀 선수들로부터 "CJ엔투스 대부분의 테란을 키워냈다"는 평가를 받을 만큼 뛰어난 코칭 능력을 가진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아주부 코리아 신재학 업무최고책임자는 "임성춘 감독, 이윤열 매니저에 이어 변형태 코치까지 영입함으로써 아주부 스타크래프트2팀은 최강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완벽한 준비를 갖췄다"며, "이미 팀 내에서 활약 중인 임성춘 감독와 함께 큰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며, 최강의 팀이 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