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 게임과 IQ테스트를 동시에, '아이큐팡' 카카오 출시
푸토엔터테인먼트(대표 홍계운)와 니벤스컴퍼니(대표 황성민)가 공동 개발한 퍼즐 게임 아이큐팡 for Kakao가 지난 24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됐다.
'인텔리젼트 캐주얼 퍼즐'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아이큐팡 for Kakao 게임은 아이비리그로 유명한 코넬 대학 MBA과정 수료자이자, 미국5대 교육대학원인 콜롬비아 대학원의 모바일 에듀케이션 석사 출신의 기획자가 개발에 참여한 퍼즐 게임이다.
게임은 떨어지는1~9까지의 숫자 조합을 통해 10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블록 개수 제한 없이 아무 숫자나 조합하여 10만 만들면 눌러진 숫자들이 모두 터지는데, 지속적으로 숫자 조합을 만들어야 한다는 점에서 높은 집중력을 필요로 한다.
특히, 조합되는 숫자의 개수가 많을수록 아이템이 떨어지게 되는데 4개의 숫자 조합은 별(눌러진 숫자들을 10으로 만들어 터짐) , 5개 조합은 번개(한 줄 삭제), 마지막으로 6개 이상의 숫자 조합으로 10을 만들면 폭탄(주변8개 블록 삭제) 아이템이 등장한다.
또한 연속 콤보로 블록을 팡팡 터트리면 일반콤보, 수퍼콤보, 메가콤보를 비롯한 라인콤보 등이 연속으로 지원돼 게임의 재미를 더욱 높여준다.
한편, 아이큐팡 for Kakao는 구글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uttoco.iqpang) 및 카카오 게임하기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