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된 카발, 대규모 업데이트 '라이징 포스 파트3. 진화' 공개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의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카발 온라인'이 2013년 새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라이징 포스 파트3. 진화'를 통해 새롭게 변신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해 두차례 진행된 라이징 포스 대규모 업데이트의 마지막 파트다. 파트1 격돌에서는 PvP 를 강조한 미션배틀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파트2 망자의 탑 B3F에서는 고난도의 타임 어택 던전 망자의 탑 B3F를 공개해 게임 플레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 클래스의 배틀 스타일에 맞는 신규 공격 및 보조 스킬 8종이 추가됐다. 포스 아처는 수십 개의 포스 화살을 난사하는 애로우 배라지 스킬이, 블레이더는 3개의 분신이 차례대로 발사되는 인피니티 블레이즈 기술이 추가되는 등 카발 온라인의 특징인 스타일리쉬한 전투가 한층 강화됐다.

이와 함께 기존의 포가튼 템플 B2F 던전을 상위 버전으로 즐길 수 있는 포가튼 템플 B2F 각성모드도 추가됐다. 포가튼 템플 B2F 각성모드는 던전 클리어에 제한 시간이 있는 타임어택 방식으로 진행되며, 일부 몬스터를 처치하면 타임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최대 4인까지 입장 가능한 던전으로, 진입 시 던전 진입 아이템 희귀한 머스터 카드가 필요하다.

또한 극한 강화 시스템이라는 새로운 강화 시스템을 통해 좀 더 강력한 장비를 만들 수 있게 됐다. 극한 강화는 각 마을 마법상인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장비 등급에 따라 강화 상한치가 존재하며 극한 강화 성공시 추가 옵션이 아이템에 부여된다. 이 외에도 상위 등급의 무기 및 방어구, 에펄릿을 드롭하는 보관함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들과 새로운 업적 및 호칭이 추가됐다.

카발 온라인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차칸 던전' 이벤트를 4주간 진행한다. 카발 온라인 기획자, 개발자 등의 닉네임을 가진 이벤트 몬스터가 등장하는 이벤트 던전이 매주 1개씩 추가되고, 던전 클리어 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아이템을 모을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부문 민영환 부사장은 "작년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였던 22차 업데이트 라이징 포스의 마지막 파트인 진화까지 선 보이게 되었다."라며 "카발 온라인만의 재미있고 짜릿한 전투를 한번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ab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발
카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