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 1년 만에 중국 재도전 '정식서비스 스타트'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이하 라그나로크)의 중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금일(28일) 밝혔다.

라그나로크의 중국 정식 서비스는 현지 퍼블리셔 쿤룬(대표 주아휘)을 통해 28일 오후 1시(한국 시간)부터 진행되며, 월 정액 30위안의 정액 요금제로 운영된다.

그라비티는 쿤룬과 ‘라그나로크’의 성공적인 중국 재런칭을 위해 약 1년 동안 철저한 사전 준비해 왔다. 현지 버전에 신규 에피소드, 3차 직업군, 탈 것 시스템 등 새로운 콘텐츠들을 대폭 추가하고, ‘라그나로크’ 서비스 10주년을 되새기고 추억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전개해 기존 사용자 케어 및 신규 사용자 확대에 집중했다.

‘라그나로크’는 지난해 말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에서 테스트 참여율 91%, 재 접속률 89.9%, 1인당 평균 플레이 타임 6시간 40분 등 현지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는 17173닷컴 등 게임웹진에서 기대 게임 순위 1위 기록을 비롯해 홈페이지 일 방문자수 20만여 명, 사전 예약 결제자 3만여 명을 넘어서며 더욱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김진환 그라비티 비즈니스디비전 파트장은 “그라비티와 쿤룬 양사가 기존 서비스 버전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철저히 준비해 온 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약 1년 여 동안 라그나로크 플레이를 기다려 온 중국 사용자들을 위해 보다 안정적이고 게이머 친화적인 서비스 지원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그나로크’는 지난 2003년 중국에 첫 진출해 2011년 12월 30일까지 서비스를 진행하며 최고 동시접속자수 14만 명을 돌파하는 등 중국 내에서도 장수 온라인게임으로써 높은 인지도를 쌓아 왔다.

라그나로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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