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은 비호감, 하지만 재미는 끝내주는 '블러드 브라더스'
다음-모바게가 최근 새롭게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게임 '블러드 브라더스'는 최근 유행하는 소셜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의 다양한 특징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한 게임이다.
'블러드 브라더스'는 DeNA의 소셜 모바일게임 엔진인 ngCore를 이용해 개발돼 플랫폼에 최적화된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지만 요즘 유행하는 일본 스타일의 카드 배틀 게임 또는 소셜 롤플레잉들과 달리 그래픽에는 큰 신경을 쓰지 않은 모습이다. 처음 게임을 시작했을 때 다른 게임들을 생각하다가는 눈앞에 '비호감' 캐릭터들만 한가득 등장해서 실망 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손가락을 뻗어 화면을 터치하고 게임을 진행하면, 판타지 소설을 읽는 듯한 세계관, 섬세하게 설정된 캐릭터, 아름답고 박력 넘치는 사운드가 게이머들에게 거친 전장의 분위기와 어두운 게임의 이야기를 게이머들에게 제대로 전달하고 있다.
미국, 프랑스, 스웨덴 등 33개국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는 기록은 게임이 절대 그래픽만으로 평가해서는 곤란하다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
'블러드 브라더스'는 과거에 모시던 황제에게 배반당해, 뱀파이어로 변해 버린 주인공이 복수를 위해 싸움을 펼쳐가는 다크 판타지를 주제로 하고 있으며, 게이머는 백기사, 붉은 사무라이, 녹색의 치유사, 진홍의 단검, 회색의 마법사, 푸른 수염, 칠흑의 투사, 황금의 장창 등 각기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8명의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진행해 나가게 된다.
게임의 진행을 위해서는 주인공을 보조할 부대를 갖춰야 하는데, 죽은자나 몬스터를 이용해 부대를 꾸린다는 설정상 '서약하기'라고 불러 여느 게임과는 다른 느낌으로 진행할 수 있다. '패밀리어'라 부르는 부대원들은 카드 형식으로 구성돼 있으며,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을 수 있는 코인을 무덤지기에게 가져가 룰렛을 통해 뽑거나 전투에서 승리한 몬스터에게 특정 아이템을 사용해 성공했을 경우 획득하는 방법으로 부대원을 얻을 수 있다.
부대원들의 카드를 보면 C, UC, R, EP, L 등의 등급으로 구성돼 있으며, 카드들을 조합하거나 같은 카드를 결합하는 방식으로 보다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할 수 있다.
부대원들의 배치는 '여단'의 방식으로 꾸며지며, 전략에 따라 진형을 구성해 캐릭터를 배치하게 된다. 각 진형의 경우 업데이트를 통해 한 줄에 배치할 수 있는 병력을 늘릴 수 있으며, 총 3가지의 셋팅을 맞춰놓고 상황에 따라 바꿔가며 사용하게 된다.
필드에서는 보드게임과 같이 말판을 전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나의 행동력으로 일정 칸만큼 이동하게 되는데, 도착하는 곳에 몬스터가 있다면 턴제 방식으로 전투를 진행하고 자루나 상자가 있으면 해당하는 아이템이 아이템칸에 들어온다.
또한 랜덤하게 다른 게이머들의 부대와 대결하는 PvP 대결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 여러 게이머들과 대결을 펼쳐 일정 회수 이상 연속으로 승리하면 보다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매 필드의 마지막에는 보스 캐릭터가 등장해 전투를 진행하고 주인공과 관련된 스토리를 펼치게 되며, 해당 필드를 모두 마무리하면 필드에서 얻었던 보물상자들을 열어 확인해 획득한 이후 다시 다른 전투를 위한 준비 단계로 넘어간다.
여기에 일정 기간 간격으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일반 필드보다 강력한 적들과 싸우며 보다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필드가 준비돼 있어 일반 필드와는 또 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블러드 브라더스'에서는 다른 게이머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강력한 세력을 구축할 수 있는 '동맹' 시스템이나, 보유한 '패밀리어' 카드를 다른 게이머와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시스템도 준비돼 있어 최강의 부대가 돼 복수를 이어가기 위한 보다 다양한 활동도 준비돼있다.
다음-모바게에서 새롭게 선보인 '블러드 브라더스'는 겉모습은 거친 그래픽 등으로 인해 첫인상은 조금 '비호감'일 수 있지만 게임에 들어서면 그 '비호감'조차도 매력이 될 만한 다양한 즐거움들이 가득한 게임이다.
카드 방식의 롤플레잉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어두운 스토리와 다양한 종류의 카드 룰렛, 보드게임 스타일의 필드, 최강자를 가리는 PvP 등 다양한 요소가 준비된 '블러드 브라더스'를 통해 모험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