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그여왕 케리건의 컴백’ 군단의 심장, 12일 전세계 동시 출시
저그의 여왕 케리건이 화려하게 돌아왔다. 당당히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의 주인공으로다.
‘짐 레이너’가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의 주인공이었다면, 확장팩 군단의 심장의 주인공은 케리건이라 할 수 있다. 저그의 여왕에서 인간으로 돌아온 전작의 엔딩의 비밀이 이번 확장팩에서 풀리게 된다.
저그여왕 케리건에 포커싱이 맞춰져 20개의 캠페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캠페인 모드는 블리자드의 개발 노하우를 담아 한편의 영화처럼 구성됐다. 다양한 컷인 동영상이 준비되었으며,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는 게임의 백미로 꼽힌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배틀넷 시스템은 혼자는 물론 친구와 함께 즐기면 더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특히 한국에서는 친구와 함께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면 두배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특권도 부여됐다.
블리자드는 지난 11일 광장동 악스홀에서 사전 발매 이벤트를 성대하게 개최하고, 소장판 패키지를 판매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현장에는 천여명의 팬들이 몰려 게임의 출시를 축하했으며, 블리자드 본사의 개발진들까지 참여해 성대한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프로리그를 준비하고 있는 프로게이머들은 시범경기를 진행했고, 팬들과 함께 경기도 즐기며 흥겨운 모습이 연출됐다.
블리자드의 개발자들은 한국의 스타크래프트 사랑에 언제나 놀라고 있다며, 한국에서 출시 행사를 시작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이야기 했다. 또한 한국은 스타크래프트의 심장인 만큼 군단의 심장도 재미있게 즐겨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단의 심장'은 기본 일반판이 36,000원이며, 소장판은 75,000원에 판매 된다. 또한 소장판에 포함된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디럭스 버전은 56,000원이며, 일반판 구매자들도 추가 20,000원을 결제하면 디지털 디럭스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소장판 패키지의 경우, 온라인은 쇼핑몰 옥션에서 단독 판매되고 오프라인에서는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매장에서 소규모로 판매된다. 일반판 패키지는 온라인에서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 마켓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온라인몰, 블리자드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며 오프라인도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게임을 구매한 사용자들은 12일 오전 2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군단의 심장’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