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이 함께하는 한 밤의 파티, '피카픽-피카독' 한국판 출시
생각투자 주식회사는 지난 2012년 독일에센 박람회에서 발매 첫 해에 완판되어 화제가 됐던 보드게임 '피카픽'과 '피카독'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졸리 씽커스(Jolly Thinkers)가 제작한 '피카픽'과 '피카독'은 돼지와 개가 등장하는 2가지 종류의 카드게임으로 농부 헨리가 잠들어 있는 동안 우리 안의 동물들이 파티를 벌인다는 배경을 지닌 보드게임이다.
'비슷한 그림찾기'와 흡사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 게임에서 이용자는 남들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가장 많이 카드를 모아야 한다. 잠시도 한눈을 팔 수 없는 스릴 만점 게임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귀엽고 깜찍한 일러스트가 돋보인다.
게임 방법은 게임에 참가하는 플레이어들에게 각기 한 장의 캡틴 카드가 주어지고, 나머지 카드 30개 중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와 똑같거나 딱 한 가지 차이점이 있는 동물 카드를 가장 많이 모으는 플레이어가 최후 승자이다. 게임 소요 시간은 15분으로 1명~ 8명까지의 게이머가 함께 즐길 수 있다.
생각투자 강우석 부사장은 “파티게임은 웃음을 유발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자기 표현 능력을 키울 수 있어서 아이들의 인성 발달에 도움이 되는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며, 최근에 선보이고 있는 파티게임들은 오락적인 기능 외에도 순발력,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기능적인 요소가 가미되고 있어, 교육적인 효과도 매우 크다” 고 소감을 밝혔다.
'피카픽'과 '피카독'은 생각투자 주식회사 홈페이지(http://thinksmart.co.kr)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CJ몰, 예스24, 기탄상상몰, 지마켓, 옥션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