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시티로 물의 빛은 EA, 게이머들에게 항복선언?
EA코리아는 금일(19일) 심시티를 구매한 게이머 전원에게 자사의 신작 게임 8종 중 하나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코드를 제공한다고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지난 3월 5일 국내 정식 발매된 심시티는 유명 포털사이트 검색 순위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각종 게임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큰 화두로 떠오르는 등 많은 게이머들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하지만 서버 불안정으로 게임에 접속하고도 게임을 즐기지 못 하는 현상이 계속해서 이어지자 게이머들은 서버증설을 지속적으로 요청했고, 이에 EA 코리아 측은 '아시아는 불법복제가 많아 서버를 증설할 수 없다'는 답변을 자사의 페이스북에 올려 큰 물의를 빚은 바 있었다.
이와 같은 발언 이후 게이머들의 항의가 이어지자 결국 EA 측은 해당 발언에 대해정식 사과하고, 그 동안 게임을 즐기지 못한 게이머들의 마음을 달래기 위해 아시아 서버를 신설했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을 즐기지 못한 게이머들에게 사과의 의미로 배틀필드3, 비쥬얼드3, 데드스페이스3, 메스이펙트3, 메달오브아너워파이터, 니드포스피드모스트원티드, 플랜츠 vs. 좀비, 심시티 4 디럭스에디션 등 총 8종의 게임 중 하나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심시티 기존 구매자 중 위의 게임을 다운 받기 원하는 게이머는 오리진에 접속한 이후 'EA PC 디지털 다운로드 타이틀' 목록에서 게임을 선택하거나, 심시티 첫 화면과 종료 시 등장하는 '오늘의 추천' 팝업창을 선택해 게임을 고르면 해당 게임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무료 게임 다운로드 서비스는 오는 3월 23일 오전 9시부터 31일 오후 3시 59분까지 진행되며 서비스 기간 이후에는 게임 코드를 받을 수 없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EA코리아 홈페이지(https://help.ea.com/kr/article/simcity-something- extra)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