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파이터, 'G변화의 시작' 업데이트 실시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이하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에 대규모 업데이트 'G변화의 시작'을 적용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은 인기 로봇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을 소재로 한 액션 대전 온라인게임으로 지난 2007년 공개 서비스 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닛 전체 밸런스 수정을 비롯해 유닛 속성 체계 변경, 커스텀 파츠 추가, 유닛 성장 시스템 변경, 전투 인터페이스 수정 등 시스템에 관련된 대대적인 개편이 적용됐다.

먼저 유닛간의 성능 평준화를 통해 신 유닛에 비해 다소 약했던 구 유닛들의 성능이 향상돼 대전 게임 특유의 재미를 더욱 끌어올렸으며, 새롭게 도입된 '커스텀 파츠 시스템'은 단순히 공격력, 방어력을 올려주던 기존 방식을 넘어 유닛의 행동패턴, 전투 스타일까지도 변경할 수 있어 게이머들이 유닛 각각의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게임 내 UI 수정, 퀘스트 방식 변경 등 다양한 개선사항이 반영돼 더욱 쾌적한 플레이 환경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의 요청이 쇄도했던 '더블오 라이저(GN 콘덴서)' '건담 듀나메스 토르페도' '도벤 울프' '제스타 캐논' 등 총 8종의 유닛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여진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업데이트 전까지 신규로 가입한 게이머 전원에게 기념 패키지 아이템을 지급하며, 5주 동안 진행되는 출석이벤트에 참여하면 매주 다양한 아이템과 유닛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넷마블의 김기돈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새로운 변화를 기다려 온 게이머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오랫동안 사랑 받을 수 있는 게임으로 거듭나기 위한 변화의 시작이다"라며 "새로워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에서 보다 큰 즐거움 만끽하시길 바라며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