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탑쌓기, 단순한 원버튼 게임? 지는 순간 생각이 달라진다
지난해 카카오 게임하기로 출시돼 주목을 받았던 유엔젤의 공격! 탑쌓기 for Kakao가 최근 올레마켓에도 출시됐다.
친구들과 누가 먼저 탑을 쌓는지를 겨루는 이 게임은 단순함 속에 담긴 치열한 승부욕으로 출시 때부터 주목을 받았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중이다.
“공격 탑쌓기는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 게임입니다. 친구들 혹은 AI와 누가 먼저 탑을 쌓는지를 겨루는 대결 게임으로, 화면을 클릭하면 탑이 쌓아지는 단순한 타이밍 원버튼 방식이지만 특유의 승부욕 때문에 남성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단순하기 때문에 더 승부욕을 자극한다. 유엔젤의 손병조 대리는 이것을 공격 탑쌓기의 최고 매력으로 꼽았다. 별다른 설명없이도 누구나 한번만 보면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성이기 때문에 졌을 때 더욱 큰 승부욕을 느끼게 된다는 것. 특히 게임에서 대전이 끝나면 바로 재대결을 요청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태양(게임플레이시 소모되는 아이템. 애니팡의 하트와 같은 개념이다)을 모두 소진시켰을 때는 포커에서 상대를 올인 시킨 듯한 기분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네트워크 대전 게임에서는 네트워크 불안정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으나, 공격 탑쌓기는 간단한 게임 시스템 덕분에 게임이 가벼워 매칭이 매우 안정적으로 빠르게 진행된다고 한다. 손대리는 공격 탑쌓기는 간단한 게임성과 오랜 기간 서비스를 통해 얻은 안정성, 그리고 잘 갖춰진 소셜 기능 덕분에 언제든 원하는 상대와 쾌적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올레마켓 출시와 함께 4월경에는 큰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먼저 ios 버전을 출시 준비중이며, 그동안 받았던 많은 의견을 반영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대리의 설명에 따르면 4월중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학교 대항전 개념의 부족전 기능을 추가하고, 콤보 게이지가 쌓이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블록의 성능을 강화하는 일종의 육성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할 예정이다.
게임에 존재하는 상대방 블록을 감소시키거나, 자신의 블록을 보호하는 기능을 가진 아이템 블록을 처음부터 취향대로 선택해서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블록 자체도 강화를 통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는 것. 손대리는 이전까지는 아이템 블록이 랜덤하게 선택돼 자신이 선호하는 방식의 플레이를 즐기기 힘들다는 의견이 많았다며, 이제는 공격적인 성향을 즐긴다면 공격 블록을, 안전한 플레이를 즐긴다면 방어 블록을 초기 선택해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 대항전 개념의 부족전은 고등학생, 대학생이 많은 게임의 특성을 고려해 만든 추가 콘텐츠다. 지금까지는 개인과 개인의 대결이었다면 마음 맞는 친구끼리 클랜을 이뤄 집단 대 집단끼리 랭킹 대결을 펼치는 재미를 추가한 것. 손대리는 업데이트와 동시에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해 게임의 분위기를 띄울 생각이라며, 게임이 활성화되면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탑을 쌓는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싶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작년에 출시된 게임이다보니 질려서 그만 두신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과는 확연히 다른 형태의 게임이 될 것이니 직접 즐겨보시고 판단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게임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246958&LNB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