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심 사로잡는 게임 속 강렬한 짐승남 LIST
이제는 익숙한 말이 되었지만 '짐승남'이라는 단어가 처음 등장한 때만해도 신드롬이라고 불릴 만큼 각계각층의 큰 관심을 받았었다. 단순이 몸이 좋은 남자를 지칭하던 '짐승남'은 최근 초콜릿 복근으로 표현되는 단단한 근육과 여성을 리드하는 능력, 여기에 상대방을 배려하는 자상함까지 다소 까다로운 요소를 모두 갖춘 매력적인 남성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단어가 되었다.
'초식남', '육식남' 등 다양한 신조어가 생겨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남성들은 '짐승남'을 꿈꾸며 운동을 통해 자신의 몸을 가꾸고 여성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사실. 이 때문일 까? 최근 들어 게임 속 '짐승남' 스타일의 캐릭터가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이들 캐릭터는 멋진 몸매와 핸섬한 외모라는 미남의 기준에서 조금 벗어났지만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렬한 이미지와 게임 속 스토리텔링의 중추적인 역할로 등장해 여성게이머뿐만 아니라 남성게이머들에게도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자신만의 매력으로 여성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는 무엇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 몸은 마초맨, 하지만 알고 보면 슬픈 영혼 리그오브레전드의 트린다미어>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에서 북쪽 야만민족의 지도자로 등장하는 트린다미어는 근육질의 강렬한 외모와는 다르게 자신의 어린 시절 부족과 부모님을 암살자에게 잃은 슬픈 과거를 가진 캐릭터다. 뛰어난 무예와 특유의 우직함으로 야만민족을 규합해 '야만전사의 왕'이라는 칭호를 가진 트린다미어는 서리부족의 지도자 '애쉬'와 정략결혼을 맺어 자신의 세력을 확장한 야심 넘치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한가지 흥미로운 점은 분노, 조롱 등 파괴적인 스킬을 사용하는 트린다미어지만 LOL의 스토리에서는 자신의 부족민들이 살 수 있는 땅을 얻고, 자신의 부족을 살해한 암살자들을 찾기 위해 복수의 칼날을 가는 희생과 복수라는 이중적인 목표를 지닌 캐릭터라는 점이다. 비록 게임 속에서는 고인, 트롤 챔피언 등으로 불리며 평가절하 되고 있지만 그 누구보다 슬픈 마음을 지닌 캐릭터라는 것도 흥미롭다.
< 지구를 몇 번이나 구했는지 셀 수도 없다! 헤일로 시리즈의 '마스터 치프'>
게임 전체를 통틀어서 10분을 넘지 않는 대사량, 자신이 맡은 임무는 어떻게든 해내는 우직함 헤일로 시리즈의 주인공 '마스터 치프'는 많은 게이머들이 남자 중의 남자로 손 꼽는 인물이다. 최정예 부대 스파르탄 소속의 '마스터 치프'는 외계인들에게는 잔혹한 악마로 표현되지만 여성 인공지능 컴퓨터 '카타나'를 끔찍이 아끼는 자상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거대한 우주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끊임 없이 지구를 지킨 영웅인 '마스터 치프'는 과묵하지만 자신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어떤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강철 같은 '멘탈'을 선보여 '게임을 한번 플레이 해본 사람은 그의 매력에 빠져들 수 밖에 없다'고 말할 정도로 강렬한 매력을 지닌 캐릭터이다.
< 딸을 구하기 위해 신들과 싸우는 눈물겨운 부정 '아수라의 분노'의 아수라>
복수라는 단어가 가장 어울리는 '아수라의 분노'의 주인공 아수라는 고통과 복수을 업으로 살아간다. 아름다운 아내, 토끼 같은 딸을 가진 가장이었지만 음모에 휘말려 황제를 암살한 암살자로 몰려 아내가 죽고 자신의 딸 미쓰라는 '데미갓'들에게 힘을 제공하는 무녀로 납치되고 만다. 딸을 찾기 위한 아버지의 여정을 다룬 이게임은 제목 그대로 주인공의 분노가 게임 가득히 펼쳐진다.
자신보다 수천 수만 배로 거대한 적들과 맞서 복수심과 딸을 찾겠다는 일념 하나로 적의 얼굴에 주먹을 꽂아 넣고야 마는 강렬함과 자신이 처한 역경을 분노로 극복해 나가는 아수라의 모습은 많은 게이머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아수라의 분노' 게임 자체는 그리 좋은 평을 듣지 못했지만 주인공 아수라의 캐릭터만큼은 다른 유명 게임 캐릭터 못지않게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 그릇된 욕망으로 영원히 고통 받는 사나이 WOW의 일리단 스톰에이지>
“너희는 아직 준비가 안됐다!”라는 강렬한 문구와 함께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WOW)의 확장팩 불타는 성전의 중심인물로 등장하는 일리단은 '리치왕 아서스'와 함께 인기 캐릭터 순위 투표에서 언제나 1~2위를 다툴 정도로 WOW의 게이머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준 캐릭터다. 유난히 선역보다 악역의 인기가 높은 WOW의 세계관에서도 도드라지는 인기를 얻고 있는 일리단은 금지된 마법을 사용해 부족에게 버림받고, 사랑하는 여인에게 거절 당했으며, 힘을 추구하다 시각을 잃게 되는 그야말로 '영원히 고통받는' 비운의 인물이다
자신이 사랑한 여인을 형에게 빼앗기고 이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추구하다 파멸에 이르는 일리단 수많은 게임 캐릭터 중에서도 보기 드문 매력을 지닌 캐릭터다. 때문에 WOW를 즐기는 여성게이머에게 유난히 인기가 높아 일리단과 관련된 수 많은 만화가 제작될 정도로 그 존재감이 돋보이는 캐릭터 이기도 하다. 실제로 일리단이 마지막으로 등장한 '리치왕의 분노' 이후 WOW의 인기가 서서히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과 아직까지도 많은 게이머들이 일리단의 복귀를 원하는 것 역시 흥미로운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