뽁뽁이를 터뜨리듯 중독되는 재미가 있다 '뿌잉팡'

많은 사람들이 혼자놀기의 진수로 인정하는 '뽁뽁이(버블랩) 터뜨리기'. 물건을 포장할 때 사용되는 이 '뽁뽁이'는 방울이 터질때의 소리와 손맛은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켜왔으며, 일본에서는 이것을 주제로 한 '무한 뽁뽁이'라는 장난감을 출시했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리고 모바일게임을 통해서도 이를 주제로 한 애플리케이션들이 많이 출시됐는데, 최근 델리마운트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한 퍼즐게임 '뿌잉팡' 역시 비슷한 경험을 게이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뿌잉팡로그인화면
뿌잉팡로그인화면

'뿌잉팡'은 그 동안 '##팡'의 이름으로 출시됐던 여느 게임들처럼 짧은 시간 동안 즐길 수 있는 블릿츠류의 가벼운 퍼즐 게임이지만 자신만의 색깔도 충분히 가지고 있다.

이 게임의 조작은 드래그로 3개의 블록을 줄로 연결해 없애는 다른 게임들과 달리 단순히 같은 색깔의 젤리들을 3개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데, 이 때 젤리들을 눌렀을 때의 모습이 마치 물건을 포장할 때 사용하는 '뽁뽁이'를 터뜨렸을 때와 비슷한 모습이며 사운드 효과도 조금은 닮아있다.

뿌잉팡게임화면
뿌잉팡게임화면

뿌잉팡콤보화면
뿌잉팡콤보화면

이후 터치로 없앤 젤리의 빈칸을 채우기 위해 새로운 젤리들이 빈 칸을 채우는데, 이 때 같은 색깔의 젤리들이 3개씩 한 줄로 이어지면 자동 콤보 공격으로 인정되며 공격이 이어지는 시간 동안 연속해서 젤리를 터치해도 콤보를 이어가게 된다. 물론 콤보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공격을 이어가다 보면 화면 하단의 게이지가 조금씩 채워지는데, 이 게이지가 모두 차게 되면 '파이어!'라는 사운드 효과와 함께 모든 젤리의 눈이 불타며 일정 시간 동안 조금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젤리들을 터뜨리다 보면 중간중간 번개, 폭탄, 유령 등 독특한 모양의 젤리가 등장하는데, 이들을 중간 중간 터치하거나 게임이 모두 끝났을 때 각각의 효과를 발휘하며 강력한 공격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뿌잉팡게임종료
뿌잉팡게임종료

이들 다양한 공격들은 화려한 시각 효과와 함께 펼쳐지는데, 원색 가득한 화면의 젤리들과 함께 어우러지며 한편의 불꽃놀이가 눈앞에서 펼쳐지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한편 '뿌잉팡'은 본 게임 외에도 즐길 거리들이 다양하게 준비돼있다.

먼저 게임을 진행하면서 특정 조건을 달성했을 때 '뱃지'가 주어져 개인 프로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뱃지'의 종류는 출석, 플레이, 아이템 구입 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수집의 재미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친구들과의 경쟁 뿐만 아니라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 중 참가를 신청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체 리그가 있어 보다 많은 사람들과 경쟁을 펼칠 수도 있다.

뿌잉팡 뱃지화면
뿌잉팡 뱃지화면

델리마운트에서 선보인 '뿌잉팡'은 '##팡'류의 가벼운 퍼즐게임을 자신만의 독특한 플레이 방식과 화려한 시각 효과, 도전 요소 등 다양한 재밋거리들과 버무려 놓았다.

처음 즐길 때는 너무 전형적인 이름으로 인해 그저그런 아류작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한 번 즐겨본다면 눈과 귀, 그리고 손을 통해 느껴지는 개성적인 모습으로 '뽁뽁이'처럼 손에서 놓기 힘든 중독성 강한 매력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가볍게 즐기는 퍼즐 게임을 선호하는 게이머라면 간단하지만 매력 넘치는 '뿌잉팡'을 통해 손 끝으로 '뽁뽁이'를 터뜨리면서 느끼던 짜릿한 즐거움을 스마트폰을 통해 다시 한 번 느껴 보도록 하자.

뿌잉팡 미션화면
뿌잉팡 미션화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