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툰즈, 디지털 노벨 '스파이 뮤즈' 출시
애니메이션 '안녕 자두야'로 유명한 아툰즈가 신작 디지털 노벨 스파이 뮤즈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금일(13일) 출시했다.
스파이뮤즈 (부제: 그와 그녀의 이중생활)는 현직 로맨스소설 작가인 최윤서의 인기 소설 'To.살인마'를 리메이크한 스토리와 소드걸스 등으로 유명한 프로 일러스트레이터 세릴의 참여한 이미지로 많은 기대를 모았던 게임이다.
이 게임은 형사인 아버지의 제안으로 남장을 한 채, 연쇄살인 용의자를 감시하는 위장수사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여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시나리오 전개가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단순 텍스트로 등장하는 선택지에 따라 스토리의 분기점이 달라지는 형태의 기존 노벨류 게임과는 달리 스파이뮤즈에서는 특정 장면에서 주인공이 남장으로 외출할 것인지, 여장으로 외출할 것인지에 따라 다음 이야기와 결말이 달라지는 멀티 시나리오를 채택하고 있다.
또한, 시나리오 한 화가 종료되면 등장인물의 SNS 를 방문해서 그들이 쓴 글을 확인할 수도, 직접 덧글을 달 수도 있으며, 등장인물에게서 깜짝전화나 문자 대화가 오기도 한다.
아툰즈의 제작진은 "다양한 장르의 디지털 노벨이 제작준비중에 있다"며 "게임을 시작점으로 하여 마니아층에 한정되지 않고 좀 더 대중에게 어필되는 다양한 2차 콘텐츠 제작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이뮤즈는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런칭기념 최대66%할인이벤트, 무료 캐쉬 제공 이벤트, 소셜네트워크 이벤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