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노는 퍼즐 게임은 이제 그만! 실시간 대전의 묘미 ‘매직팡’
기존 퍼즐게임들이 혼자 진득이 문제를 해결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나가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애니팡’의 등장 이후 점수 경쟁을 펼치는 방식의 퍼즐 게임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애니팡’은 점수 경쟁을 뛰어넘어 ‘도전모드’의 추가로 친구와 1:1 대결을 펼치는 새로운 모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후 도전 모드는 카카오톡 게임들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게임 요소가 됐으나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을 지원하는 게임은 쉽게 찾아볼 수 없었다. 최근 실시간 대전 방식을 도입해 퍼즐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 눈길을 끌고 있는 게임이 있다. 바로 오늘 소개할 ‘매직팡’이다.
‘매직팡’의 모드는 크게 ‘아무나같이하기’ 모드와 ‘혼자하기’ 모드로 나뉘며 각 모드에서 게이머는 블록을 3개씩 이어 공격을 펼쳐 상대방의 HP를 모두 닳게 하면 승리하게 된다.
‘혼자하기’ 모드는 게이머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더 높은 스테이지까지 도달하게 되면 높은 점수를 획득하고 이를 토대로 카카오톡 지인들과 점수 경쟁을 펼치는 모드이다. 한 개의 스테이지는 5개의 세부 스테이지로 나뉘어 있으며, 5번째 세부 스테이지에서는 강력한 보스가 등장한다.
‘아무나같이하기’ 모드는 ‘매직팡’을 즐기는 불특정 다수의 게이머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드로 실시간 대전을 통해 점수를 획득하며, 이를 가지고 카카오톡 지인들과 순위 경쟁을 펼칠 수 있는 모드다. 같이하기 모드에는 친구를 초대해 실시간으로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드까지 포함돼 있어 기존 퍼즐 게임의 대전모드와는 차별화를 꾀한 것을 살펴볼 수 있다.
‘매직팡’과 달리 ‘애니팡’ 등 기존 퍼즐 게임들이 선보인 대전 모드는 게이머가 대전을 위해 도전 메시지와 함께 자신의 기록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보내면 상대방이 확인 후 그 점수를 뛰어넘기 위해 게임을 플레이 하는 방식에 그쳤기 때문이다.
그러나 ‘매직팡’의 대전모드는 이 같은 게임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인다. 실시간으로 대전이 진행되기 때문에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기다려야 할 필요가 없으며, 대전의 긴장감이 바로 전해진다. 또한, 불특정 다수의 게이머 외에도 친구와 직접 대결을 펼칠 수 있어 이겼을 때 성취감도 더욱 뛰어나다.
단,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친구와 대결이 게임에서 바로 진행되는 되는 경우보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인내심이 부족한 게이머라면 도전 메시지를 보내고 친구의 게임 실행을 기다리다 게임을 종료해 대전이 성사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다.
‘혼자하기’ 모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서나 게이머들과의 경쟁에서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블록들의 이해가 필수다. 먼저, 보라색 칼 모양의 블록과 초록색 해골 막대 사탕 모양의 블록은 상대의 체력을 줄이는 공격블록으로 대전이나 스테이지의 클리어를 위해서는 전략적 활용이 중요한 블록이다.
또한, 빨간색 블록과 파란색 블록은 체력은 각각 게이머의 체력을 회복 시켜주고, 필살기 생성을 돕는다. 마지막으로 금화 모양의 코인 블록은 게임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블록이다. 게임을 진행하며 코인의 획득량이 적게 느껴진다면 코인블록을 우선 처리해 많은 금화를 얻는 플레이를 펼치면 된다.
게이머가 친구와의 경쟁에서 앞서 나가려면 각 코인을 활용해 각 블록의 공격력과 회복력 등의 강화에 신경 써야 한다. 게이머는 게임을 통해 획득한 골드를 가지고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이밖에 피버모드의 활용이 게임의 승패나 스테이지 클리어의 열쇠가 된다. 피버모드는 10번의 콤보를 성공 시키면 발동되며, 이때 콤보를 이어가면 주변의 블록까지 함께 터져 더욱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다.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 피버모드의 활용에 따라 앞선 회에 클리어 했던 스테이지도 넘어서지 못하거나 반대로 넘어서지 못했던 스테이지도 클리어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이와 함께 주목해야 할 것 중 하나가 필살기 블록이다. 게이머는 필살기 블록을 적재적소에 활용해 콤보를 이어가지 못하는 상황이나 불리한 상황에서 강력한 공격을 펼쳐 반격의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다.
필살기의 종류는 등장하는 캐릭터마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라그나로스’는 운석을 날려 대미지를 입히는 필살기를 갖추고 있으며, 상대의 블록을 자물쇠로 잠궈 못움직이게 하거나 상대방의 체력을 빼앗아오는 등의 강력한 필살기를 갖춘 캐릭터도 등장한다.
각 캐릭터는 15레벨, 25레벨, 35레벨에 오픈 되며, 미리 강력한 캐릭터를 사용해보고 싶다면 유료아이템 루비를 구매해 플레이 할 수도 있다. 단, 퍼즐게임의 특성상 캐릭터가 아무리 좋아도 게이머의 실력이 받쳐줘야 하기 때문에 적절한 판단이 필요하다.
‘매직팡’은 기존 ‘팡’류 게임이 1분이라는 제한된 시간 동안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점수 경쟁을 펼치는 재미를 앞세웠던 것과 달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는 물론 강력한 무기인 실시간 대전으로 무장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혼자 하는 퍼즐게임에 지쳤다면 ‘매직팡’을 통해 다양한 게이머와 자신의 실력을 겨루고 친구와 함께 진짜 대결을 펼쳐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