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신인왕?' 프야매가 예측한 류현진 선수 올해 성적은?

프로야구매니저의 많은 야구팬들은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이 내셔널리그 신인왕 자리에 오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했다.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프로야구 매니저'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류현진 선수가 올해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록’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금일(7일) 발표했다.

프로야구매니저에서는 최근 괴물본성을 드러내며 6승을 거두고 있는 LA다저스 류현진의 올해 예상 성적에 대한 설문조사를 5월 27일부터 6월 7일 오전까지 진행했다. 설문조사에는 총 5천 7백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설문에는 류현진 선수가 유력한 신인왕 후보로 꼽히고 있는 만큼 ‘올해의 내셔널리그 신인왕’에 오를 것이라 생각하는 이용자들이 가장 많은 43.4%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설문 결과에는 야구팬들의 한국인 최초 내셔널리그 신인왕 수상에 대한 기대심리가 적극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외에 방어율 3.0 이하(35.6%), 박찬호 선수의 기록인 코리안 메이저리그 최다승 18승 타이기록(11.5%)이 2, 3위로 뒤를 이었으며, 의외의 타격감을 과시하고 있지만 류현진 선수의 포지션이 투수인 만큼 ‘홈런 2개 기록’(9.5%)은 가장 적은 지지를 받았다.

현재 류현진은 6승, 방어율 2.89을 기록 중이며, 지난 LA 에인절스와의 홈경기에서 완봉승을 따내는 등 맹활약해 미국의 한 스포츠 전문 매체는 그를 최근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뜨거운(hot) 투수 3인'에 포함시켰다. 류현진은 오는 8일 애틀란타전에 선발 등판해 시즌 7승 사냥을 나설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야구매니저 홈페이지(http://bm.gametre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야구매니저류현진예측
프로야구매니저류현진예측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