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기솔5, 차세대 게임기 양 기종서 즐긴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발매 예정인 '메탈 기어 솔리드 V 팬텀 페인'(이하 'MGS 5')을 차세대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4와 Xbox ONE을 포함한 다양한 기종으로 출시할 것 이라고 금일(12일) 밝혔다.

'MGS 5'는 코지마 프로덕션이 차세대 게임엔진인 폭스엔진으로 제작 중에 있으며 마치 실사와 같은 그래픽을 보여주는 '포토 리얼'과 '스네이크' 역을 맡은 헐리우드 배우의 세세한 표정 연기까지 게임 내에서 표현해주는 '페이셜 캡쳐' 기술이 특징이다.

또한, 게임 내 공간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오픈 월드 시스템이 채용됐으며, 시간이나 기후의 변화 등이 도입돼 실제와 같은 세계에서 자유도 높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메탈 기어' 시리즈를 더욱 진화시켜 모든 게이머 여러분에게 지금까지 체험한적 없던 새로운 게임의 즐거움을 전달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탈 기어' 시리즈는 반전, 반핵을 주제로 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1987년에 첫 작품이 출시된 이래 전세계에서 3,520만 장이라는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메탈기어솔리드5 스크린샷
메탈기어솔리드5 스크린샷

메탈기어솔리드5 스크린샷
메탈기어솔리드5 스크린샷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