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강호2, 새로운 전쟁을 알리는 2막 혼돈의 무림
엠게임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열혈강호2’에 지난 1월 공개서비스 이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2막 혼돈의 무림’을 실시했다. 이번 2막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1막 한비광의 실종’에 이어 정파와 사파 간의 본격적인 대립이 시작되며 이에 맞춰 원작 ‘열혈강호’에서 등장했던 경공 무공 25종과 정파 대도시 ‘무림맹’, 사파 대도시 ‘천마신궁’ 등이 추가됐다.
이밖에 인스턴스 던전 2종이 공개되고 열혈농장 시스템 개편 등이 이뤄졌으며 정파와 사파간 200대 200으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세력전’, 신규 사냥터 사낭터 ‘혈전사막, 인스턴스 던전 ‘건철파탑’ 등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2막 혼돈의 무림 시나리오 >
정사대전 이후 정파와 사파 양측은 평화를 주장하지만 상대보다 우위에 서기 위한 고민은 계속된다. 사파의 천마신군 교천락과 정파 무림맹의 맹주 도제 진패운은 각 세력의 사기가 꺾일 것을 우려해 순행을 떠나게 되고, 양 세력의 최고 지도자가 맹과 궁을 비우게 되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나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무림맹에서는 첩영대주 마관진, 천마신궁에서는 대총관 지현이 총책임자로 전투 부대를 이끌게 되고 양 세력은 짧은 시간 동안 서로의 심장부를 공격한다. 이후 정파와 사파간의 대립이 잠시 소강상태에 접어들게 되고 그사이 순행에 나가 있던 진패운과 교천락이 순행을 접고 돌아와 제2차 정사대전을 준비한다.
한편, 정파와 사파가 대립하는 사이에 은밀하게 ‘암천단’ 조직이 활동을 시작하고 있었으며 그들은 무림맹과 천마신궁에 자신들의 첩보원들을 침입시켰고 ‘광명동’, ‘월명궁’ 등의 비밀거점을 세운다. 이 사실을 접한 무림맹의 은총사와 천마신궁의 홍회주는 ‘암천단’의 배후을 밝히고자 노력하고 비밀 거점 ‘광명동’과 ‘월명굴’에 대한 소탕을 시작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 만화 ‘열혈강호’의 무공이 완벽 재현 >
‘2막 혼돈의 무림 업데이트의 핵심은 만화 ‘열혈강호’의 등장인물들이 사용했던 원작 경공 무공이 대거 등장하는 것이다. ‘열혈강호2’에 등장하는 무사, 술사, 사수, 자객, 혈의 등 총 5개 직업에 ‘경공 무공서’가 추가돼 최고 레벨인 60레벨을 달성한 게이머는 ‘일양관암’(무사), ‘천마군황보’(술사), ‘혈풍광무’(자객), ‘추혼천라망’(사수), ‘벽사쌍봉장’(혈의) 등 만화에서 접했던 총 25종의 경공 무공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경공 무공 업데이트를 통해 더 향상된 경공 무공으로 공중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무사의 ‘벽력붕천, 자객의 ‘청담영화’ 등 기존에 공중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경공 무공들도 질주 중 발동할 수 있게 변화가 이뤄졌다.
이와 함께 탈것인 신수에 탑승한 채 사용할 수 있는 ‘마상 무공서’도 추가돼 60레벨을 달성한 게이머는 신수에 탑승한 채 자유롭게 기본 무공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이동 중에도 상대 캐릭터를 향해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 천마신궁 등 대도시 구현 >
이번 ‘2막 혼돈의 무림’에서는 정파와 사파의 대도시인 무림맹과 천마신궁이 공개된다. 대도시는 각 지역의 NPC를 통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약 100여 종의 새로운 협행을 즐길 수 있으며 모든 협행을 완료한 게이머는 새로운 무공서와 공명도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천마신궁은 정파의 공세를 피해 오지에 위치한 사파를 상징하는 중심지로 사파 내 가장 활발한 거래가 이뤄지는 곳이다. 현재 60권까지 발매된 원작 ‘열혈강호’에서 단 한 컷만 등장해 많은 독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천마신궁이 게임 내 구현돼 독자들과 게이머들의 갈증을 해소해 줬다.
정파의 대도시인 무림맹은 큰 강 옆으로 자리하고 있어 배를 통한 수송업이 발달한 항구도시로 사파의 천마신궁과 마찬가지로 지역 내에서 거래와 게이머간 소통이 가장 활발한 지역이다.
< 비밀 조직 ‘암천단’ 몬스터 등장 >
정파와 사파가 오랜 시간 동안의 대립으로 약해진 틈을 타서 양 세력의 대도시가 비밀조직 ‘암천단’에게 습격을 받고 게이머는 자신이 속한 세력의 지역을 보호하기 위해서 ‘암천단’ 몬스터 들과 전투를 펼치게 된다.
신규 인스턴스 던전인 ‘침략당한 무림맹’과 ‘침략당한 천마신궁’은 각 세력의 대도시인 무림맹과 천마신궁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암천단’ 최고의 요물 ‘월명대주 흑월’, ‘광명환수’ 등의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게이머는 보스 몬스터를 찾기 위해 비밀의 문을 찾아야 하며 보스 몬스터를 찾아 제거할 경우 다량의 경험치와 추가 능력치가 부여된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 무림맹 호위령’, ‘무림맹 호위영주’, ‘천마신궁 호위령’, ‘천마신궁 호위영주’ 등의 호칭을 부여 받을 수 있다.
< 열혈농장 전면 개편 >
농장 꾸미기 중심이었던 ‘열혈농장’도 개편됐다. 10레벨 이상의 게이머는 게임 화면 상단의 열혈 농장 아이콘을 클릭해 나만의 농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제작 건물, 기능성 건물, 꾸미기 건물 등 세 가지 종류의 건물을 세워 제작 아이템, 신수 등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