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모바일게임] 평평한 디펜스 게임은 그만 ‘지켜줘 동물특공대’외 4종
끊임없이 쏟아지는 모바일게임의 홍수 속 어떤 게임이 내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지 알아보기는 쉽지 않은 법이다. 이에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게임동아에서는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여지는 신작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이번 주에 소개될 게임으로는 CJ E&M 넷마블의 ‘지켜줘 동물특공대’, 컴투스의 ‘리틀레전드’, 네오위즈게임즈의 ‘마왕전’, 다음 모바게의 ‘신데렐라 나인’, 픽토소프트의 ‘피싱메이트’ 드 총 5작품이다.
< 루루를 도와 동물을 지켜라 '지켜줘 동물특공대' >
CJ E&M 넷마블에서 선보인 ‘지켜줘 동물특공대’는 횡스크롤 디펜스 장르의 게임으로 평화로운 숲에서 귀여운 동물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룰루가 동물들을 납치하고 자연을 정복하려는 나쁜 박사를 물리치는 것을 주된 이야기로 삼아 진행된다.
‘지켜줘 동물특공대’는 평평한 맵에서 전투를 치르던 기존 디펜스 게임과 달리 울퉁불퉁한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략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오르막 길에서는 듬직한 거북이의 방패를 사용하고, 내리막길에선 데굴데굴 구르는 팬더 등을 사용하는 방식이며 게임에는 총 12마리의 동물 친구들과 5종의 탈것이 등장해 전투를 돕는다.
이밖에 위험한 상황에서 적들을 한방에 물리칠 수 화살비, 불길 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해 위기상황을 벗어나거나, 혼자서 헤쳐나가기 어려웠던 순간도 친구를 소환해 친구의 도움으로 공략해나가는 등의 소셜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5747795)
< 롤플레잉과 SNG의 만남 '리틀레전드' >
컴투스에서 선보인 ‘리틀레전드’는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아기자기한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게임으로 액션 롤플레잉 게임의 재미와 건물을 건설하며 마을을 키워나가는 SNG의 재미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는 기존 PC에서 즐기던 롤플레잉 게임의 재미를 손 안에서 만끽할 수 있으며 이동과 전투는 물론 채팅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다. 또한, 터치에 최적화된 전투 방식은 편안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며 각기 다른 개성과 스킬을 가진 4명의 영웅을 키우는 재미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게임의 진행을 도와주는 300개 이상의 다양한 미션과 각 영웅의 스토리를 담은 영웅 미션까지 준비됐으며 마을의 건물들은 단순히 꾸미거나 돈만 버는 기능을 벗어나 자신만의 특별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영웅을 더욱 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이밖에 위험 상황에서는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소셜 시스템도 구현돼 단순히 경쟁을 떠나 친구들과 돈독한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4362297)
< 차기 마왕은 누가 될 것인가? '마왕전' >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선보인 ‘마왕전’은 마계의 절대강자인 마왕이 사라진 혼돈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소셜 네트워크 롤플레잉 게임으로 마족이 주인공이라는 독특한 시점에서 게임이 전개된다. 게이머는 마왕을 섬기던 네 개의 귀족 세력 중 하나를 선택에 마계에서 제일 강한자를 새로운 마왕으로 뽑는 마계대전에 참여하게 된다.
‘마왕전’은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는 롤플레잉 온라인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시켜냈으며 자체 엔진을 활용한 쾌적하고 빠른 플레이가 강점이다. 또한, 친구와 함께하는 대규모 전쟁시스템, 다양한 아이템 제작을 할 수 있는 연금술 시스템, 보스사냥, PvP 경쟁 및 랭킹 시스템이 마련돼있다.
이밖에 뛰어난 그래픽과 친근한 캐릭터 등은 게임의 재미를 한층 배가 시켜 주며 협동과 경쟁이라는 양쪽의 소셜 요소가 모두 마련돼 소셜 게임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전투를 진행할 때 다른 게이머 실시간으로 채팅을 할 수 있어 더운 수월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4253370)
< 미소녀 야구부를 정상으로 '신데렐라 나인' >
다음모바게에서 선보이는 ‘신데렐라 나인’은 미소녀가 등장하는 TCG 게임으로 기존 게임들이 판타지 세계관이나 SF 등의 근 미래를 배경으로 진행 됐던 것과 달리 야구라는 스포츠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신데랄라 나인’은 기존 스마트폰용 TCG 게임의 카드 수집 요소는 물론 스포츠 장르의 승리를 거뒀을 때의 쾌감과 육성 시뮬레이션의 캐릭터 육성까지 한번에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며, 등장하는 캐릭터 마다 자신의 이야기를 갖고 있어 대화 이벤트가 다양하게 마련돼 연예 시뮬레이션을 하는 듯한 재미까지 전해준다.
게이머는 새로운 선수를 스카우트하기 위해 해외는 물론 우주까지 여행을 할 수 있으며 친구 및 다른 게이머들과 교류전, 전국대회, 세계대회 등 다양한 대회를 통해 최고의 자리에 도전할 수 있다. 이밖에 국내 서비스에 최적화된 모습으로 편안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카드 팩이 주 1회 선보여진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5748271)
< 귀여운 소녀와 함께 즐기는 낚시 '피싱메이트' >
픽토소프트에서 출시한 ‘피싱메이트’는 스마트폰용 낚시 게임으로 터치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로 간단한 터치와 드래그 등을 통해 손쉽게 낚시를 즐길 수 있다. 게이머는 물고기가 헤엄치는 반대 방향으로 드래그하고 물고기의 힘을 빼고 화면에 원형 점이 생기면 공격까지 펼칠 수 있다.
‘피싱메이트’에는 현재 8개의 낚시터와 100여 종의 물고기가 등장해 풍성한 볼륨감을 자랑하며, 귀여운 소녀인 주인공 캐릭터를 통해 물고기를 낚으면서 캐릭터의 레벨을 높이고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착용해 더 강력한 물고기에 도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하게 마련된 퀘스트는 게임을 재미를 한층 배가 시켜 주며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템은 수월한 게임 진행을 돕는다. 또한, 아이템 강화를 통해 더욱 뛰어난 아이템을 얻거나 새로운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으며 스태미너 관리를 위해 마련된 다양한 요리 시스템도 소소한 재미를 준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270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