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두뇌에 도전하라! 오는 20일 보드게임대회 개최
한국보드게임협회(회장 오준원 / 이하 협회)는 오는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삼성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3 보드게임콘’에서 협회의 소속의 ‘놀이속의세상’, ‘젬블로’, ‘행복한바오밥’, ‘생각투자’ 총 4개 회원사가 보드게임 대회를 개최한다고 금일(2일) 밝혔다.
행사 첫 날에는 루미큐브, 젬블로, 철인 3종 경기 등 세 종목의 대회가 진행되며 둘째 날에는 컵쌓기게임인 ‘스피드스택스’의 대회가 열리며 해당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는 ‘스피드 스택스’의 아시안컵 국가대표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드게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각 종목별로 1등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2등 보드게임협회장상이 수여되며, 1등 4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보드게임이, 2등 4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보드게임이 선물된다.
한편, 대회가 열리는 ‘2013 보드게임콘’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표적인 국내외 다양한 보드게임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드게임협회 홈페이지(http://www.boardgam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