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경에서 난입까지 한 번에, PS4 새로운 UI 공개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소니의 신형 비디오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의 인터페이스가 공개됐다.

소니는 금일(21일), 독일 쾰른에서 진행 중인 게임쇼 '게임스컴 2013'에서 자사의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중 게이머들의 눈길을 끈 것은 PS4의 인터페이스. PS4의 개발자인 요시다 슈에이의 시연으로 진행된 해당 컨퍼런스에서는 친구가 즐기고 있는 게임을 PS4의 메인메뉴에서 바로 확인하고, 곧 바로 같은 게임에 난입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S4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게임을 구경하다가 게임에 난입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10초 가량으로 매우 짧아 게이머들의 감탄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또한 친구가 즐기는 게임을 확인하면서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거나 하는 식의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되어 소니가 최근의 대세가 된 소셜기능이 강조된 UI를 개발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한편, 이러한 소식을 접한 게이머들은 "구경에서 난입까지 빠르게 진행되어 마음에 든다", "게임을 구매하기 전에 친구가 하는 모습을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핑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관건이 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PS4 인터페이스
PS4 인터페이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