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4.5 업데이트 기대감 상승...서버 대기열 발생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아이온의 4.5 업데이트를 앞두고 게임 내 서버에 접속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게이머들 사이에서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금일(26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의 이번 대기열은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배틀 어비스' 이벤트의 영향으로 게이머들의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틀 어비스'는 상대 종족을 견제하면서 필드에 나타난 몬스터를 처치하는 내용으로 천족의 특수 작전부와 마족의 특수 사령부로부터 내려온 긴급 지령 '분노의 파편 메노티오스를 처치하라'를 수행하는 스토리로 전개되는 이벤트다.
한편, 아이온 4.5 업데이트 '주신의 열쇠'는 오는 8월 28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이번 4.5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천족, 마족, 용족이 치령한 전투를 벌이는 어비스가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장으로 리뉴얼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글로벌라이브사업2실 최용준 실장은 "다수의 게이머들이 몰리는 현상으로 인해 일시간 서버 대기열이 지속되었다"며 "오는 28일 4.5 업데이트 당일 게이머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홈페이지(aion.playn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