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9월 26일부터 PC방 프리미엄 서비스 전격 실시
"PC방 게이머뿐만아니라 PC방 업주분들에게도 큰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
워게이밍코리아(지사장 박찬국)는 네오위즈INS(대표 최관호)와 함께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에서 자사의 액션 온라인게임 월드오브텡크의 국내 PC방 유통 계약 체결을 금일(27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워게이밍코리아는 네오위즈INS가 보유한 PC방 노하우 및 유통 조직망을 토대로 월드오브탱크의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더불어 이번 월드오브탱크의 프리미엄 서비스는 오는 9월 26일부터 실시되며, PC방에서 월드오브탱크를 플레이할 경우 경험치 50%가 추가로 제공되고, 10승 달성 시 100골드를, 1,000판 달성 시 1,000골드가 지급된다.
이날 월드오브탱크의 PC방 프리미엄 서비스의 발표를 맡은 워게이밍의 윤덕영 매니저는 어떤 방식으로 PC방 혜택을 주느냐에 대한 많은 고민이 있었으며, 많은 토론 끝에 게이머들이 공감할 수 있으며, 무제한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자는 내부 정책이 있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게이머에게는 총 27종의 프리미엄 전차가 무료로 제공되며, 한국군 전용 위장 3종과 '탑건', '전우애', '최고 공헌자' 등 PC방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추가 혜택이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PC방 업주들을 위한 워게이밍의 PC방 과금 정책도 함께 전달했다. 워게이밍에서 제공하는 게임의 플레이시간을 구매할 경우 추가 할인이 제공되며, 서비스 최대 시간인 2,000시간을 구매할 경우 시간 당 19원 할인 보너스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발표가 끝난 이후에는 박찬국 대표와 윤덕영 매니저가 함께하는 Q&A 시간 진행 되어 이번 월드오브탱크의 PC방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진행됐다.
아래는 현장에서 진행된 Q&A 전문이다.
Q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지 약 243일여 만에 PC방 서비스를 실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A 처음 서비스를 시작할 때부터 PC방 서비스를 준비해 왔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기술적인 문제와 제도적인 문제가 생겼었고 이 부분을
해결하다 보니
Q 이후 사업 계획은 무엇인가?
A 게이머들을 위한 지속적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PC방 사업까지 실행 했으니 이에 대한 사업에 주목할 것이다. 더불어 게임을 즐기지
않더라도 전차 혹은 무기 등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다.
Q 차후 진행되는 월드오브탱크의 9.0 업데이트는 언제 쯤 실시되는가?
A 9.0 업데이트의 경우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프리미엄전차 무료 사용 업데이트 역시 비슷한 기간에 이뤄질 것이다.
Q 서비스 이후 지금까지 월드오브탱크가 거둔 성과에 대해 만족하는가?
A 많은 기대를 한 것이 사실이다. 지금까지 워게이밍코리아의 현재까지 성적은 중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욱 좋은 서비스로 게이머들에게
다가가 만족스런 성적을 내도록 노력하겠다.
Q PC방 혜택 중 하나인 '한국군 위장'은 일반 게이머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인가?
A '한국군 위장'은 현재 일반 게이머가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다. PC방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일반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해당
기능이 없어지게 된다. 만약 게이머들의 반응이 좋을 경우 따로 아이템을 판매할 계획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