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수원 정보과학축제' 홍보대사로 인기 탤런트 김우빈 선정
곽경택 감독의 신작 영화 '친구2'에 발탁돼 화제가 되고 있는 인기 배우 김우빈이 오는 10월 개최되는 수원 정보 과학 축제를 응원한다.
수원시는 '2013 수원 정보과학 축제'의 홍보대사로 인기 탤런트 김우빈을 선정하고, 오는 30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센터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한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이번 '2013 수원 정보과학축제'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우빈은 KBS의 인기 드라마 학교3에 출현한 배우로, 영화 친구2에도 출현이 결정되는 등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김우빈은 홍보대사로서 각종 매체의 홍보와 광고에 출현할 예정이며, 행사기간 중 진행되는 팬 사인회 및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2013 수원 정보과학축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수원 체육관, 워밍업장 등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각 e스포츠 종목사별 예선을 거쳐 대표선수로 선정된 192여명이 열띤 경쟁을 펼칠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이하 KeG)대회 및 전국정보올림피아드대회, 지능형로봇대회와 수원학생과학축제 등의 대회는 물론 '휴먼 RPG 체험', '가족아케이드체험관', '로봇ㆍ비행기제작체험', '과학체험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수원시의 염태영 시장은 "2013 수원 정보과학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e스포츠를 건전하고 교육적인 청소년문화로 정착시키고 정보과학 인재를 육성ㆍ발굴할 예정이다"라며, "IT 관련 산업 진흥과 문화관광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국내 최고의 정보과학문화축제로 개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13 수원 정보과학축제' 홈페이지(http://www.suwonesport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