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새로운 휴대형 게임기 '닌텐도 2DS' 10월 북미 출시
비디오게임 개발사 겸 퍼블리셔인 닌텐도가 자사의 새로운 휴대형 게임기인 '닌텐도 2DS'를 오는 10월 12일에 북미 및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고 최근 공개했다.
'닌텐도 2DS'는 '닌텐도3DS'와 동일한 버튼 구조와 액정 크기, 그리고 지원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는 형제기기이지만 이름이 3D에서 2D로 바뀐 것에서 알 수 있듯 입체 안경 없이 특수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3D 액정 기술 없이 오직 2D로만 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기존 기기들의 화면 사이에 위치해있던 경첩이 없어 '닌텐도DS' 이후 닌텐도의 휴대형 게임기들이 구조로 사용해온 절반으로 접히는 구조 대신 기존 기기가 펼쳐져있는 모습이며, 기기를 접어 슬립 모드에 진입하는 대신 기기에 별도의 슬립 버튼이 위치한다.
이 외에도 외장 사운드 유닛이 스테레오가 아닌 모노로 구성돼 있으며, 무게도 260그램으로 '닌텐도 3DS'의 235그램보다 약간 무겁다.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출시되는 '닌텐도 2DS' 제품의 가격은 북미 기준으로 129.99달러로 199.99달러의 '닌텐도 3DS XL' 보다는 70달러, 169.99달러의 '닌텐도 3DS' 보다 40달러 각각 저렴하다.
닌텐도는 여기에 제품의 출시와 함께 신규 공식 주변기기로 새로운 기기의 모양에 따라 선보이는 이동용 케이스를 12.99달러의 가격에 동시 발매한다.
한편 '닌텐도 2DS'의 국내 출시에 대해 한국닌텐도의 한 관계자는 "아직 결정된 것은 아무 것도 없으며 앞으로 본사와 협의를 통해 제품의 출시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